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양천구는 어르신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서서울어르신복지관(신월동 158-4)을 건립하고 오는 29일(목) 개관식을 연다.
구는 고령인구의 급속한 증가라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 공간을 확충하기 위해 지난해 1월 서서울어르신복지관 공사를 시작했다. 총 사업비 180여억 원을 투입해 공사를 마치고 마침내 문을 열게 되었다.
서서울어르신복지관은 총 부지면적 1,566.4㎡에 지하 2층 지상 3층, 연면적 4,168.53㎡ 규모로 조성됐다. 복지관 내부에는 어르신의 여가와 취미생활을 위한 교양·운동·교육프로그램실과 정보화교육실, 다목적강당, 경로식당 등이 마련돼 있다.
복지관 3층에는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재활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데이케어센터도 설치, 운영된다. 또한, 복지관 지하 1·2층에 설치된 주차장 52면 중 일부는 신월3동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역 주민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신정동의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목동의 실버복지문화센터와 더불어 신월동에 서서울어르신복지관이 조성되면서 권역별로 균형 있는 어르신복지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게 되었다.”며 “서서울어르신복지관이 신월동 어르신들에게 취미, 건강, 문화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서울어르신복지관 개관식 행사는 오는 29일(목) 오후 2시부터 열린다. 김수영 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구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및 테이프 커팅, 경과보고, 시설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5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는 18일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이날 대전 사랑의 열매 개인 기부 프로그램 ‘나눔리더’에 가입하며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