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튀니지 국토개발부장관 벤치마킹 위해 ‘도봉구’ 방문 - 8월8일 튀니지공화국 국토개발부 장관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벤치마킹 김만석
  • 기사등록 2019-08-09 15:10:08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에 지난 8월 8일 튀니지공화국 국토개발부 장관 누레딘 셀미(Nouredine Seimi)와 지적청장 캐맬 므주기(Kamel Mzoughi), 지적청 국장 아스마 구율(Asma Ghoul) 일행이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했다.

 

도봉구의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은 지적공부 및 보존문서 자료관리 전산화 구축 등으로 효율성 높은 시스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튀니지공화국 신임 국토개발부장관 일행은 이번 도봉구의 우수사례를  튀니지공화국에서 추진중인 토지정보시스템 구축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날 방문은 구청 1층 부동산정보과 민원실에서 지적공부 보존·관리에 있어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한 전산화 구축 추진사업 내용과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활용 현황 등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지적공부발급 시연 및 지적서고를 둘러보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도봉구 도로명주소홍보관을 견학하고, 주민의 안전 및 보안을 위해 지역 곳곳에 설치된 CCTV를 통합 관제하는 중앙관제실 CCTV 현황도 둘러보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의 선진사례를 튀니지 공화국에 소개할 수 있어 의미있는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성공적인 도봉구의 도전들을 더 많은 도시와 공유될 수 있도록 주민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지적공부 등 보존문서를 영구적으로 보존·관리하기 위해 지적통합문서관리시스템(백두대간)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지적측량결과도를 추가로 전산화하여 탑재함으로서 편리하고 효율적인 보존문서 관리로 주민의 재산권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13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