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로이터통신미 국무 장관 마이크 폼페오는 수요일 북한의 미사일 실험이 반복되고 대화 재개가 지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북한과 미국 간의 비핵화 대화가 재개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폼페오는 국무부 기자에게 “우리는 앞으로 몇 주 안에 협상 테이블로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은 6월 30일 회의에서 지난 2월 하노이에서 정상 회담이 실패한 이후 실무 진급 간부들의 대화를 재개하기로 합의했다. 그 이후 북한은 단거리 미사일 시험을 실시했다.
폼페이오는 지난 6월 30일에 2~3주 안에 북미 회담이 열릴것이라고 했지만 북한은 이번 달 한미 군사 훈련 계획이 대화를 탈선시킬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분위기가 악화되었다.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
원강수 원주시장, 설 명절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
원강수 원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일 지정면 장애인 생활시설 한울타리를 위문했다.이번 위문은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원강수 시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후원금을 통해 마련된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