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랑스 혁명프랑스혁명이 일어난 1789년, 눈 덮인 알프스의 작은 마을 에비앙에 신장결석을 앓고 있는 후작이 요양하고 있었다.
어느 날 마을의 한 주민이 그에게 이곳에서 나오는 지하수가 몸에 좋으니 마셔보라고 권했다. 이후 후작은 주민의 말을 듣고 에비앙 마을의 지하수를 꾸준히 마신덕인지 병이 깨끗이 나았다.
그러자 의학자들이 에비앙 마을의 지하수 효능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에비앙의 지하수가 알프스 산맥의 비가 약 15년에 걸쳐 내려오면서 정화되었다는 사실과 에비앙 지하수의 미네랄을 비롯해 인체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음을 발견했다.
이 소식을 들은 에비앙의 한 주민이 에비앙 마을의 지하수를 단순히 물의 개념이 아닌 약으로 상품화 했고, 이 결과 1879년 에비앙 생수는 프랑스 정부로부터 공식 판매허가를 받아 상품으로 판매된 세계 최초의 물이 되었다.
단순히 마시는 물이 아니라 사람을 살리는 스토리를 담았기 때문에 비싸도 에비앙 생수는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매월 3천만병이 팔려 나가는 세계 최고의 생수가 되었다.
꿈은 '없는 것을 있게 하는 것'만이 아니라 '있는 것을 재발견하는 것'이다. 꿈이 있는 사람은 이미 있는 것에 가치를 부여하는 사람이다.
황하상유징청일 (黃河尙有澄淸日)
황하의 누런 물도 언젠가는 맑게 바뀔 날이 있을 것인데
기유인무득운시(豈有人無得運時)
어찌 사람에게 행운이 올 날이 없겠는가.
지금은 비록 어려워도 언젠가는 행운처럼 기회가 찾아온다는 뜻으로
진짜 문제는 지금 닥친 어려움이 아니라 그 어려움을 얼마나 담대하게 맞설 수 있는가이다.
- 증광현문(增廣賢文)
나는 나의 그림을 그리는 꿈을 꾸었고, 그러고나서 나의 꿈을 그리게 되었다.
- 빈센트 반 고흐
질서와 환경(청결)은 문명인의 자격이다.
- 안창호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