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윤준...

제주시는 현안문제 해소 및 발전전략 마련을 위하여 진행한 시민과 공무원 정책 공모전에 대해 ‘우수제안’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이번 시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1월부터 연중으로 진행중이며, 상반기 응모된 총 154건(시민 50, 공무원 104)의 제안 중 1차 소관부서 검토와 2차 외부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5건의 우수제안이 선정됐다.
우수제안 선정 결과를 보면, 시민 제안 ‘우수상’으로 ‣ 동물화장터의 마을공동체 사업 지원화(제주시 장창언), ‣ 의료취약지역 건강 게이트 키퍼 주치의 운영(제주시 김익수), 이 선정되었고,공무원 제안 ‘최우수상’은 ‣ 착한사람들과 함께하는 착한 짬짜미 운영(애월읍 임기숙), ‘우수상’은 ‣ 체납자량 공영주차장 이용 제한(용담1동 조혜정), ‣ 환경분야 생활쓰레기 배출 홍보 문의전화 통합 운영(외도동 문정숙)이 각각 선정되었으며, 그 외 시민·공무원 각 5건의 우수 제안이 장려상으로 선정되었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8월 제주시 정례직원조회 시 상장과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시민과 직원들이 제안한 소중한 의견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세밀한 검토를 통해 시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 남구, ‘봉선동 먹자골목 간판’ 새롭게 바꾼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봉선동 먹자골목에 있는 점포의 간판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간판 개선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남구는 31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간판 개선 사업 공모’에서 광주 지역에서는 봉선동 먹자골목 일대가 유일하게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면서 “내년 초부터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본격.
광주 남구 주민배심원, ‘공약 검증시간’ 갖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민선 8기 단체장의 공약 이행 현황을 평가하기 위해 주민배심원단 회의를 연속으로 개최한다.남구는 30일 “주민들의 눈높이에서 공약 실천 상황을 살피고, 열린 행정을 구현하는 차원에서 공약사업에 대한 배심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11월에 민선 8기 주민배심원단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광주 남구 “미술 심리로 뇌 건강 지켜요”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인지 능력 향상을 통한 치매 예방과 정서적 안정감 도모를 위해 미술 심리를 활용한 뇌 건강 지키기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남구는 28일 “치매에 관한 관심 증대와 해당 질병 예방을 위해 올해부터 2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건강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오는 11월 18일 오후 2시부터 구청 8층 대..
양천구, 목일중·신목고 일대 노후 방음벽 전면 교체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를 조성하기 위해 목일중·신목고 일대 노후 방음벽을 전면 교체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구간 방음벽은 1997년 설치된 이후 27년 이상 경과된 노후시설로, 판넬 부식과 변형으로 인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 불편을 초래했다. 특히 목일중학교와 신목고등학교 학생 수백 명이 매...
광주 남구, ‘2026년도 신규‧역점 사업 발굴’ 속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이재명 국민주권 정부에서 추진하는 국정 운영 5개년 계획과 연계한 2026년도 신규‧역점 시책 발굴 속도를 높이고 있다. 29일 남구에 따르면 김병내 구청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 50여명은 최근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신규‧역점 시책 보고회를 개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