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윤준...

제주시는 이도일동을 시작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지방세 등 관련정보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고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과 사례를 중심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찾아가고 다가서는 세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고 다가서는 세무교실」은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한 번쯤 접하게 되는 부동산 매매·상속·증여 과정에서 발생하는 취득세를 중심으로 어렵게만 느껴졌던 세금에 대해 쉽게 설명하고, 놓치기 쉬운 절세나 감면 등 세제혜택과 편리한 지방세 납부방법, 마을세무사 등을안내함으로써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려는 납세자의 피해예방 및 알권리를 보장하고 이를 통해 신뢰받는 세정 구현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읍면동별 자생단체 회의 등 일정에 따라 신청순으로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자체 제작한「알면 유익한 지방세 상식」책자를 제공 하고 알아야하는 지방세 상식, 알면 좋은 국세 상식, 유익한 지방세 감면제도 등 지방세에 대한 이해를 높여 나가고 있다.
세무교실 운영을 통해 생활 속 지방세 정보를 수혜자 맞춤형으로 제공하여 세정서비스를 제고함은 물론 성실히 의무를 이행한 납세자의 권리가 보장되고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
광주 남구, ‘봉선동 먹자골목 간판’ 새롭게 바꾼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봉선동 먹자골목에 있는 점포의 간판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간판 개선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남구는 31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간판 개선 사업 공모’에서 광주 지역에서는 봉선동 먹자골목 일대가 유일하게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면서 “내년 초부터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본격.
광주 남구 주민배심원, ‘공약 검증시간’ 갖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민선 8기 단체장의 공약 이행 현황을 평가하기 위해 주민배심원단 회의를 연속으로 개최한다.남구는 30일 “주민들의 눈높이에서 공약 실천 상황을 살피고, 열린 행정을 구현하는 차원에서 공약사업에 대한 배심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11월에 민선 8기 주민배심원단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광주 남구 “미술 심리로 뇌 건강 지켜요”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인지 능력 향상을 통한 치매 예방과 정서적 안정감 도모를 위해 미술 심리를 활용한 뇌 건강 지키기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남구는 28일 “치매에 관한 관심 증대와 해당 질병 예방을 위해 올해부터 2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건강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오는 11월 18일 오후 2시부터 구청 8층 대..
양천구, 목일중·신목고 일대 노후 방음벽 전면 교체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를 조성하기 위해 목일중·신목고 일대 노후 방음벽을 전면 교체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구간 방음벽은 1997년 설치된 이후 27년 이상 경과된 노후시설로, 판넬 부식과 변형으로 인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 불편을 초래했다. 특히 목일중학교와 신목고등학교 학생 수백 명이 매...
광주 남구, ‘2026년도 신규‧역점 사업 발굴’ 속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이재명 국민주권 정부에서 추진하는 국정 운영 5개년 계획과 연계한 2026년도 신규‧역점 시책 발굴 속도를 높이고 있다. 29일 남구에 따르면 김병내 구청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 50여명은 최근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신규‧역점 시책 보고회를 개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