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쌍문1동 - 주민자치회 - 덕성여대 마을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학술·교육, 문화·예술, 취·창업, 환경·봉사 및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업… 윤만형
  • 기사등록 2019-07-31 13:23:01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쌍문1동주민센터는 7월 29일 덕성여자대학교 행정동 2층 제1회의실에서 쌍문1동주민자치회, 덕성여자대학교와 함께 ‘마을사업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와 주민, 공공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함께 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지역사회 학술 및 교육분야(평생교육 포함) △지역사회 문화 및 예술분야 △지역산업 연계분야(취?창업 포함) △지역사회 환경 및 봉사분야(사회복지 및 영?유아 보육 포함) △기타 세 기관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공동관심 분야에 대해 긴밀히 업무를 협조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덕성여대와 함께하는 마을 가꾸기 사업’ △주민과 소통하는 ‘시끌벅적 마을워크숍’ △어르신들을 위해 오르막길을 쉬어갈 자리를 만드는 ‘틈새자리 만들기 사업’ 등 마을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동 관계자는, “쌍문1동 주민자치회와 덕성여자대학교와의 3자 업무협약은 민·관·학 협업으로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고, 다함께 행복한 쌍문1동을 만드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대학과 주민이 함께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 문제를 지역 안에서 스스로 해결하는 자생력을 기르고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0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