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국가대표 왼쪽 풀백으로 한 시대를 풍미한 김동진(37)이 맨체스터시티와의 친선경기에서 현역 생활을 마무리했다.
김동진은 24일(한국시간) 키치SC(홍콩)의 홈구장 홍콩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시티와의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은퇴식을 가졌다. 이날 키치 유니폼을 입고 선발 출전한 김동진은 전반 15분 홈 팬들의 박수를 받으며 교체됐다. 특히 김동진이 교체돼 나올 때 맨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그에게 맨시티 유니폼을 건네며 포옹하는 장면이 공개돼 이목을 끌었다.
2000년 안양LG(현 FC서울)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김동진은 2006년 러시아의 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이적해 2010년까지 활약했다. 이후 울산현대, FC서울, 항저우 그린타운(중국), 무앙통 유나이티드(태국), 서울이랜드, 키치와 호이킹 SA(홍콩)에서 뛰었다.
김동진은 태극마크를 달고 활약한 모습이 팬들의 뇌리에 강하게 남아있다. 2003년 동아시안컵을 통해 A대표팀에 데뷔한 김동진은 총 62경기에 출전해 2득점을 기록했다. 공수 양면에서 제 역할을 다하는 풀백으로서 중용됐다. 특히 2004년 독일과의 친선경기(3-1 한국 승)에서 호쾌한 발리슛으로 골을 넣은 장면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그는 2006 독일월드컵과 2010 남아공월드컵에서 활약한 바 있다. 또한 2004 아테네올림픽에 출전해 8강 진출을 이끌었다. 현역 생활을 마무리한 김동진은 키치에서 지도자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하게 된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