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획재정부, 10~11일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개최 조재성
  • 기사등록 2014-11-11 17:24:00
기사수정
▲ 채용설명회에서 설명중인 알버트 딘 애킨슨 ADB 인사담당자     © 기획재정부

 

 

기획재정부는 10~11일 이화여대 이화캠퍼스복합단지(ECC)에서 '제6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2015년 미주개발은행(IDB) 연차총회 유치, 아세안(ASEAN)+3 의장국 수임, 국제통화기금(IMF)ㆍ세계은행(WB)의 고위직 진출 등으로 높아진 우리나라의 위상에 걸맞게 젊은 인재들이 국제금융기구에 활발히 진출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IMFㆍWBㆍ아시아개발은행(ADB)ㆍ아프리카개발은행(AfDB)ㆍ유럽부흥개발은행(EBRD)ㆍIDBㆍ경제협력개발기구(OECD)ㆍ녹색기후기금(GCF)이 참여한 올해 채용설명회에는 예년보다 크게 늘어난 총 659건의 참가 신청이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 기구별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방한해 인사정책과 채용예정 직위 등을 설명했다. 특히, 1309명의 지원자(기구별 중복지원 포함) 가운데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104명에 대해선 1:1 인터뷰가 진행돼 향후 정규직 및 인턴 채용 가능성을 높였다.

 

각 기구별 한국인 근무자들도 컨설팅을 통해 지원자들의 멘토 역할과 함께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했다.

 

최희남 국제경제관리관은 "국내 인재들의 국제금융기구 진출이 충분하지 못한 것은 기구 입장에선 한국인 지원자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하고 지원자 입장에선 정보가 제한적이기 때문"이라며 "기재부는 지원자들이 국제금융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또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