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영상캡쳐
대통령의 발언과 정부의 1·29 주택 공급 대책에도 불구하고 서울 아파트값 상승 흐름은 이어지고 있다.
서울의 아파트 가격은 52주째 연속 오름세를 기록했으며, 자치구 가운데서는 관악구의 상승 폭이 가장 컸다.
서울 전체 기준으로 보면 상승률은 지난주보다 0.04%포인트 낮아지며 다소 주춤하는 모습이다.
그동안 상승세를 이끌어 온 강남 3구는 다른 지역에 비해 상승 폭이 더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시장에 나오는 매물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대통령 발언 이후를 기준으로 보면 송파구 아파트 매물은 15%, 강남구는 9%, 서초구는 8% 늘어 두 자릿수에 가까운 증가율을 보였다.
오는 5월 9일 이후에는 양도소득세 부담이 커지는 만큼, 가격을 낮춰서라도 매도를 시도하는 집주인이 늘어난 결과라는 해석이 나온다.
구윤철 경제부총리는 최근 며칠 사이 서울 부동산 매물이 증가하고 있다며 반가운 신호라고 평가했다.
다만 서울을 포함한 토지거래허가구역의 경우 행정 절차 등의 영향으로 실거래가 공개까지 2~3주가량의 시차가 발생한다.
이 때문에 대통령 발언과 정부 대책이 실제 부동산 시장에 미친 영향은 설 연휴 이후에야 보다 분명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2026 평택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관으로 지난 5일 오후 7시 센터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현재 공모 중인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4일에는 북서부의 장당노동자복지회관에서도 진행되었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마을을 ...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6년 겨울방학탐구생활’ 성료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염미연)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기간을 주체적으로 설계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제0748B07A-12917호 ‘2026년 겨울방학탐구생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6년 겨울방학 기간 중, 화성시청...
이민식·이숙희·이원호·이사벨·이태호 가족, 아산시와 백미 지원 협약 체결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5일 시청에서 이민식·이숙희·이원호·이사벨·이태호 가족과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백미 후원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저소득 가구 및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한 민간 나눔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해당 가족은 연간 백미 1,200포(10kg 기준)..
【태백】관광두레 청년청년창창루트X태백, 팸투어
태백 청년창창루트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월 1일부터 3일까지 지역의 청년상점을 연결하여 한국관광공사 관광두레, SNS 인플루언서(기자단) 등을 대상으로 2박 3일 태백 투어 프로그램「청년창창루트X태백 관광두레 청년팸투어」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기창업 청년들이 태백의 자원(자연, 문화 등)을 활용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