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문화체육관광부 ‘로컬100’ 선정(사진=여수시제공)[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여수시의 대표 문화 행사인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선정하는 '로컬100' 2기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선정으로 여수시는 향후 2년간 문체부의 전폭적인 홍보 마케팅 지원을 받으며 국내외 인지도를 한층 높일 전망이다.
문체부의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 자원을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로, 전국의 유·무형 문화 사례 100선을 선정한다. 올해 2기 선정으로 여수시는 브랜드 강화와 해외 홍보 등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누리게 된다.
2015년 시작된 '낭만버스킹'은 해양공원 일대를 중심으로 매년 실력파 버스커들의 공연을 선보이며 연간 수십만 명의 관객을 끌어모으는 국내 대표 버스킹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여수밤바다의 아름다운 풍경과 어우러진 독특한 분위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로컬100 선정은 낭만버스킹의 전국적 위상을 확인하는 계기"라며, "문체부와 협력해 사계절 음악과 낭만이 넘치는 여수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올해부터는 다양한 장르의 버스커와 협업해 시민과 관광객의 문화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라 덧붙였다.
이번 성과는 지역 문화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사례로, 여수시는 향후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하고 있다.
장성군 북일면 오정길 청년회장, 이웃 위해 백미 기탁
장성군 북일면 오정길 청년회장이 4일 북일면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10㎏ 들이 50포(2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기탁품은 지역 내 23개 경로당과 이웃 27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오 회장은 “지역 청년으로서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출처 : 전라남도 ..
장성군 “불합리한 ‘규제 문턱’ 국민이 낮춥니다”
장성군이 ‘규제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3월 13일까지 연다.이번 공모전은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고, 제도 개선을 통해 군민 불편을 줄이는 데 목적이 있다. 분야는 △복잡한 행정 절차 및 비효율적 행정 운영 △사회 배려 대상, 복지, 의료 등에 관한 규제 불편사항 △소상공인·기업 활동 저해 규제 등이다.단 △과징금, .
고흥군, 설맞이 1,500대 규모 드론쇼 및 해상 불꽃쇼 선사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월 15일 녹동항 바다정원 일원에서 귀성객과 군민, 관광객을 위한 드론쇼 특별공연과 해상 불꽃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공연은 상설 공연보다 2배 많은 1,500대 규모의 드론을 활용해 떡국, 윷놀이, 까치, 복주머니 등 설날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연출할 예정이다.아울러 드..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인공지능(AI)으로 똑똑하게!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과 장소에 ...
장흥군, “유해환경 OUT” 청소년 생활환경 점검
장흥군은 지난 4일 청소년들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장흥경찰서, 장흥교육지원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 등과 함께 청소년유해환경 점검·단속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관내 주요 번화가와 숙박시설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표지 미부착, 청소년 대상 유해약물 판매 금지 표시 미부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