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예수병원·애터미·드리미재단 3자 협력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캄보디아의 열악한 의료 환경으로 인해 다리 치료를 포기해야 했던 한 소녀가 한국과 캄보디아를 잇는 따뜻한 의료 나눔을 통해 기적처럼 건강을 회복했다고 9일 밝혔다.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캄보디아에서 초청되어 수술과 재활 치료를 받아온 타리(Ren Thary, 9세) 양이 약 7주간의 치료 ...
사진=픽사베이
인터넷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메신저 앱 ‘비트챗(Bitchat)’이 정부의 강력한 반정부 시위 탄압 속에서 시민들의 핵심 소통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인터넷이 차단된 이란에서는 최근 비트챗 사용량이 세 배로 급증하며 시위 참가자와 시민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우간다에서도 올해 들어 다운로드 수가 2만 8천 건을 기록하며 애플과 구글 앱스토어 1위에 오르는 등 지난 두 달간 누적 수치의 약 네 배에 달하는 폭발적 증가세를 보였다.
비트챗은 트위터 공동창업자 잭 도시가 지난해 공개한 앱으로, 블루투스를 활용해 인근 사용자를 연결 고리 삼아 메시지를 전달하는 구조다.
로그인조차 필요 없는 단순한 기능은 인터넷 차단과 강경 진압 상황에서 오히려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홍콩·미얀마·아랍의 봄 사례처럼 비트챗이 또 하나의 ‘디지털 저항 도구’가 될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정읍농협, 연체율 0%대 실현, 5년 연속 클린뱅크 인증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전북특별자치도 정읍농협이 농협중앙회 주관 2025년도 자산건전성 평가에서 5년 연속'클린뱅크'인증을 받았으며,우량 농협을 의미하는 '금(金)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금(金)등급은 전국 1,110개 농축협 중 106개 사무소에 수여된 높은 수준의 인증이다.정읍농협은 전북 지역 92개 농축협중 금등급을 획득한 1...
전주예수병원·애터미·드리미재단 3자 협력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캄보디아의 열악한 의료 환경으로 인해 다리 치료를 포기해야 했던 한 소녀가 한국과 캄보디아를 잇는 따뜻한 의료 나눔을 통해 기적처럼 건강을 회복했다고 9일 밝혔다.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캄보디아에서 초청되어 수술과 재활 치료를 받아온 타리(Ren Thary, 9세) 양이 약 7주간의 치료 ..
울주군의회 제243회 임시회 마무리
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이순걸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43회 임시회 제7차 본회의를 열고, 12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군 의회는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의회사무국과 본청, 보건소, 12개 읍·면, 울주시설관리공단, 울주문화재단, 울주복지재단 등 48개 부서 및 기관에 대.
울주군의회, 설 명절 맞아 복지시설 위문
일 울주군 웅촌면 중증 장애아동 복지시설 수연재활원을 찾은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울주군의회 의원들이 위문품을 전달한 뒤 시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9일 설 명절을 앞두고 웅촌면에 위치한 중증 장애아동 복시설인 수연재활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의원들은 시설에서 관계자들과 간담..
㈜씨엠원, 온산읍 취약계층 성금 기부
㈜씨엠원(대표 장종원)이 설명절을 앞두고 9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씨엠원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2022년부터 매년 명절마다 전통 한과 세트 및 성금 등을 꾸준히 후원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장종원 대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
주식회사 대한티앤에스, 청량읍 이웃돕기 백미 기부
주식회사 대한티앤에스(대표 류택렬)가 설날 명절을 맞아 9일 울주군 청량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10㎏) 30포를 기부했다. 주식회사 대한티앤에스는 매년 훈훈한 명절나기를 위해 어려운 이웃에게 백미를 기부하며 나눔문화 확산 및 이웃사랑 실천에 기여하고 있다.이날 기부된 쌀은 청량읍 주민협의회 회원들이 .
울주해오름봉사회, 언양읍 저소득청소년 성금 전달
울주해오름봉사회(회장 한진오)가 9일 울주군 언양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저소득가구 청소년의 학업 지원을 위한 성금 150만원을 전달했다.한진오 회장은 “기탁한 성금이 지역 중고등학생의 학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해 따뜻한 언양읍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