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쳐
유엔사는 민주당 주도로 발의된 ‘DMZ법’ 제정에 반대하며 이례적으로 성명을 냈다.
비군사적·평화적 목적이라도 한국 정부가 DMZ 출입 통제 권한을 갖도록 한 법안 조항을 문제 삼은 것이다.
유엔사는 정전협정 조항을 근거로 "허가 없이는 군인이나 민간인 모두 DMZ에 출입할 수 없다"며 안전과 도발 가능성을 이유로 들었다.
민주당과 통일부는 민간인 출입까지 일률적으로 통제하는 것은 지나치다며 관련 법 제정을 추진해 왔다.
통일부는 유엔사와 협의를 통해 현실적 공간을 확보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으며,
실제 국가안보실 1차장의 DMZ 방문도 유엔사 허가로 이뤄졌다.
전문가들은 유엔사와 정부가 일정한 절충점을 찾아 현실적 자율성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