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뉴스 영상캡쳐
현직 교도관에게 뒷돈을 건네고 독방을 배정받은 이른바 ‘구치소 독방 거래’ 사건의 공소장을 입수해 분석했다.
검찰에 따르면 해당 교도관은 독방 배정뿐 아니라 수감자를 위한 심부름꾼 역할까지 맡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햄버거와 불닭 소스, 비빔면 소스는 물론 나이키 티셔츠와 반바지 같은 사제 의류도 여러 차례 구치소 안으로 반입됐다.
수감자가 변호인을 통해 전달한 메모를 토대로 외부에서 물품을 조달한 뒤 교도관이 직접 들여오는 방식이었다.
교도관에 대한 검색이 상대적으로 느슨하다는 점이 불법 반입 통로로 악용됐다.
그 대가로 교도관은 호캉스 비용과 고가 운동화, 수십 년산 양주, 현금 등을 받아 총 7천만 원 상당의 금품을 챙긴 것으로 공소장에 적시됐다.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