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영상캡쳐
프로농구 LG가 국가대표 슈터 유기상의 부상과 동아시아 슈퍼리그 강행군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에서 승리하며 단독 1위로 올라섰다.
전반 LG는 특유의 수비 조직력이 다소 느슨했지만, 삼성의 이근휘와 칸터가 2쿼터에만 연속 3점 슛을 성공시키며 공격을 풀어냈다.
그러나 LG는 타마요와 마레이, 이른바 ‘타마레이’ 콤비의 집중력으로 반격했다. 타마요가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득점을 쌓고, 마레이는 자유투 실패 이후에도 공격 리바운드에서 버저비터를 성공시키며 팀을 이끌었다.
후반에는 타마레이의 호흡이 더욱 견고해져, 마레이의 패스를 타마요가 득점으로 연결하고, 타마요가 놓치면 마레이가 득점을 책임졌다. 2년 차 가드 최형찬도 외곽포로 힘을 보태며 유기상의 공백을 완전히 메웠다.
최종적으로 타마요 34점, 마레이 22점 합작으로 LG는 삼성에 12점 차 승리를 거두며 2연승을 기록, 단독 1위에 올랐다. 반면 삼성은 중요한 중위권 경기에서 뼈아픈 3연패에 빠졌다.
대한적십자사‘은평구 헌혈의 날’지정 선포식 개최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과 은평구는 11월 11일(화)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처음으로 은평구 헌혈의 날 지정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저출산‧고령사회로 인한 혈액 수급 위기를 지역사회가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은평구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가운데 처음으로 ‘헌혈의 날’을 지정하여, 지.
성동구, 설문조사와 결과 분석 AI로 스마트하게 처리한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설문조사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AI 기반 설문조사 결과분석 플랫폼’을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설문조사는 문항별 데이터를 수집하고, 결과를 분석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조사 데이터가 각 사업 담당 부서별로 분산되어 있어 단순한 데이터 수집에 그치거나...
‘주민체감온도’ UP!…송파구, 한파종합대책 추진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이달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25/26년 겨울철 한파 종합추진대책>을 추진한다고 알렸다. 올가을 때이른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구는 한파에 앞서 체계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넉 달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구는 평시에는...
광진구, 웹툰으로 더 가까이 소통하다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구정 소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연재 중인 웹툰 ‘광진희망툰’이 벌써 120화를 넘겼다. 2020년 첫 연재를 시작한 ‘광진희망툰’은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와 광진구 마스코트 ‘광이’와 ‘진이’를 내세워 다양한 정책과 생활정보를 알기 쉽게 풀어내며 광진구만의 소통창구로 자...
장성군, 정부 예산 확보에 사활 걸었다
장성군이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 확보에 팔 걷고 나섰다.군에 따르면 12일 김한종 장성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국회를 방문해 한병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김원이 의원과 면담을 가졌다. 안도걸·조계원·주호영 의원실에는 현안사업 관련 자료를 전달하고 사업 추진의 당위성..
장흥군, “ON 세상을 안전하게” 전기 안전 점검 실시
장흥군은 이달 17일부터 한 달간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ON 세상을 안전하게 2025 취약계층 전기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화재로 인한 주민들의 인명과 재산 피해를 막기 위한 조치로, 복지기동대와 읍·면 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발굴한 취약계층 150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전문 전기 시공업체는 해...
양천구, ‘2025년 반장 역량 강화 직무교육’ 개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11월 12일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2025년 반장 역량 강화 직무교육’을 열고, 관내 18개 동 반장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과 리더십 강화를 주제로 함께 배우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반장의 구정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과의 소통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