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여주시
여주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김진록)는 11월 3일(월)부터 6일간 「여주시 맞춤형 진로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과정은 △세움교사 △창업·창직 강사 △학부모 코칭단 등 3개 분야로 구성되었으며, 지역사회와 학교를 연계한 여주시형 진로교육 모델 구축에 중점을 두고 추진되었다. 또한 강의 전문성과 청소년 지도 경험을 갖춘 역량 있는 여주시민 50여 명이 선발되어, 실질적인 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움교사 과정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지역사회와 학교를 연결하고, 지속 가능한 교육 자원을 발굴·기획하는 창의적 교육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참여자들은 여주의 전통과 가치를 기반으로 “여주의 미래를 세우는 교육 디자이너”로 활동하게 될 것이다. 학부모 코칭단 과정은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자기주도 역량 함양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가정과 학교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질적 코칭 역량을 배우는 데 초점을 두었다. 창업·창직 강사 과정은 청소년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기업가정신을 길러주는 실천적 교육자로서 창업 관련 전문지식과 교수·학습 능력을 습득해 지역사회와 학교에서 전문 강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시장 이해, 창의적 사고, 기업가정신 등 미래 직업 역량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될 전망이다.
김진록 여주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 센터장은 “지역의 역량 있는 학부모와 시민 강사를 발굴·양성하여 지속 가능한 진로교육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여주시 청소년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을 수료한 강사들은 교사와 장학사 등으로 구성된 교육전문가들의 컨설팅을 거쳐 2026학년도 관내 학교 진로수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광주경찰, 26학년도 수학능력시험 특별 교통관리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경찰청(청장 김영근)과 광주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안진)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17,731명의 수험생을 위해 특별 교통관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25년 11월 13일 광주지역 40개 시험장*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진행된다. 시험 당일 오전 수험생을 태워주는 학부모 차량이 크게 증..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 울산 학생 모두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을 대표해 제13회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 참가한 학생 3명(초등부 1명, 중등부 2명)이 모두 수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8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렸다. 17개 시...
동두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제1회 DDC 청년창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
동두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11월 8일 복합커뮤니티센터 야외광장에서 청년들의 창의적 도전과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제1회 DDC 청년창업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에는 센터 입주기업을 비롯해 동두천시 상공회, 관내 대학 창업동아리, 청년 플리마켓 등 20여 개 부스가 참여해 청년 창업 준.
구리시, 제40회 시민의 날 맞아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 본격 시작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1월 10일 구리역에서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40회 시민의 날을 맞아 시민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11월 10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의 첫 일정이다.이번 행사는 백경현 구리시장이 시민이 있는 현장.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 ‘2025년 뭉쳐야 산다’ 성과공유회 및 작은음악회 개최
포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상진)은 지난 7일 고립위기가구 발굴 및 예방사업 ‘2025년 뭉쳐야 산다’ 성과공유회 및 작은음악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포천시 희망곳간 지원사업을 통해 추진 중인 지역밀착형 복지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했다.‘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