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신월5동 쉼터공원·신정2동 신정어린이공원 새 단장
  •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등록 2025-11-05 14:30:16

기사수정
  • 신월5동 쉼터공원, 정원형 화단과 운동시설 갖춘 주민 휴식처로 변신
  • 신정2동 신정어린이공원, 급경사 개선 및 창의놀이시설 갖춘 테마놀이터 조성

사진=양천구, 신월5동 쉼터공원 어린이 놀이시설 재정비 후 모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민에게 더 나은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신월5동 쉼터공원과 신정2동 신정어린이공원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정비된 두 공원은 모두 다세대 밀집 지역 내 소규모 공원으로양천구는 지역의 생활 여가 인프라를 확충하고자 노후된 시설을 전면 개선하고 공원 내 부족한 시설을 추가 설치해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신월동 11-6번지에 위치한 신월5동 쉼터공원은 인근 단독주택과 아파트 주민이 함께 이용하는 소규모 공원으로지난 2012년 리모델링 이후 약 13년 만에 재정비가 이뤄졌다.

 

양천구는 총 1억 5천만 원을 투입해 노후 어린이 놀이시설 전면 교체 탄성 포장 바닥재 설치 쉼터 벤치 및 퍼걸러 등 휴게시설 정비 야외운동시설 신규 설치 정원형 화단 조성 등을 추진했다.

 

특히 교목과 관목 16종 554초화류 7종 536본의 식재를 통해 정원형 공원의 매력을 더했으며사계절 다양한 색감의 경관을 제공해 주민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사진=양천구, 신정어린이공원 재정비 후 모습

신정2동 128-198에 위치한 신정어린이공원은 면적 487㎡ 규모의 공원으로그동안 급경사와 노후 바닥 포장으로 인해 이용자들의 불편이 컸던 곳이다.

 

이에 양천구는 약 2억 원을 투입해 단차 해소를 위한 앉음벽 조성과 함께 노후 놀이시설 전면 교체 노후 벤치 교체 운동기구 추가 설치 등을 진행했고공원 전역에 수국을 중심으로 조경을 정비했다.

 

또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기준에 따라 충격 흡수 바닥재를 적용하고입체형 네트놀이대와 유아용 흔들놀이대 등 창의성과 모험심을 자극하는 놀이시설을 설치해 안전성과 재미를 동시에 높였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신월5동 쉼터공원과 신정어린이공원이 놀이와 운동조경이 어우러진 휴식 공간으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동네 곳곳의 공간도 놓치지 않고 꾸준히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