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라남도가 ‘2025년 전라남도 우수건축물’ 공모를 통해 공공부문 2곳, 민간부문 3곳 등 총 5개소를 우수건축물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전남도 우수건축물’은 지역 건축문화의 질적 향상과 도시경관 개선에 기여한 준공 건축물에 수여되는 상으로, 2022년부터 현재까지 총 20개소가 선정됐다.
수상작들은 지역의 볼거리로 자리매김하며 관광 활성화와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대상 선정 범위를 도민이 자주 찾는 공공건축물로 확대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공공부문 대상작이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공공부문 대상은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 내 ‘해남126 오시아노호텔’(건축주: 한국관광공사)이 차지했다.
전 객실에서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이 호텔은 자연과의 조화를 고려한 공간 구성으로, 투숙객에게 마치 바다 품에 안긴 듯한 평온함을 선사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민간부문 최우수상은 나주에 위치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의 RC기숙사&식당(건축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이 선정됐다.
전면 유리창을 통해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한 개방형 구조와 함께, 신재생에너지를 적극 도입해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한 친환경 건축물로 주목받았다.
이외에도 공공부문 우수상에는 광양의 한국창의예술중학교가, 민간부문 우수상에는 무안의 봉불사 명상센터와 담양의 담빛리주택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곽춘섭 전라남도 건축개발과장은 “우수건축물 선정을 통해 건축주와 설계자가 창의적인 공간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선정된 건축물들이 각 시군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재경 군위군 향우회, 고향 찾아 들뜬 군위 시티투어!
오랜만에 고향의 품에 안긴 향우들의 얼굴에는 설렘과 행복이 가득했다. 지난 주말, 90여 명의 재경 군위군 향우회 회원들이 서울 청량리역에서 기차를 타고 군위역에 도착하며 특별한 하루를 시작했다. 기차에서 내리는 순간부터 고향의 따뜻한 환대가 이들을 맞았다. 향우회원들은 농협에서 준비한 쌀 소비 촉진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
의성군, 노인복지관 3개소 합동 명랑운동회 성료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0월 30일 의성체육관에서 의성·금성·안계노인복지관 3개소 합동 체육대회 ‘명랑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4년부터 격년으로 이어져 온 어르신 대표 화합행사로, 관내 복지관 3개소 소속 어르신 500여 명이 참여했다. ‘함께 뛰고 웃는 행복한 노년, 건강한 의성!’을 주.
코스피, 4221.87 종가기준 사상 최고치…삼성전자 최초 11만원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코스피가 4200선을 돌파하며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11만원을 돌파했다. 3일 코스피는 전장보다 2.78% 오른 4221.87로 마감했다. 종가기준 역대 최고치다.장중에는 4221.92까지 올라, 지난달 30일 기록한 장중 역대 최고치인 4146.72를 넘어섰다.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는 전장보다 3...
25년뒤, 인공지능(AI)이 경고한 인류..."머리 벗겨지고 뱃살 볼록"
[뉴스21통신=추현욱] 인공지능(AI)이 예측한 25년 뒤 인류의 모습이 공개됐다. 복부비만과 피부 노화 등 현대인의 생활 방식을 유지할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신체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국 걸음 수 추적 앱 ‘위워드(WeWard)’는 “지금처럼 앉아서만 사는 생활을 계속하면 2050년 우리...
신안군, 농어촌 기본소득 계획인구 초과… “사업비 내 지급 대상 한정 불가피”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이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계획인구를 초과함에 따라 사업비 범위 내에서 지급 대상자를 제한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했다.신안군(군수 권한대행 김대인 부군수)은 3일,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계획인구를 초과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군에 따르면 2025년 10월 31일 기준 신안군 인구는 39,903명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