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군수 김철우)이 사회적 고립과 은둔 문제에 대한 군민 인식 제고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군은 오는 10월 22일과 24일 양일간 보성역과 벌교역 광장에서 ‘고독사 및 은둔형 외톨이 예방을 위한 복지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복지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홍보 활동으로 구성됐다.
행사에는 보성군청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원봉사자 등 20여 명이 참여해 유동 인구가 많은 역사 주변에서 적극적인 캠페인을 펼쳤다.
참여 단체는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복지+안전협의체, 여성자원봉사회로 구성됐으며, ▲사회적 고립가구 및 은둔형 외톨이 조기 발굴 캠페인 ▲현장 상담 창구 운영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사업 안내 ▲홍보 물품 및 팝콘 나눔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보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업해 ‘정신건강의 날’ 기념 프로그램으로 ‘터치마인드 보드게임(주사위 퀴즈)’을 운영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와 사회적 고립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지역 주민의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 있다면 보건복지상담센터(☎129) 또는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적극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성군은 복지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복지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속보] 軍, 중장 진급자 20명...육군 14명, 해군 3명, 공군 3명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방부가 13일 중장 진급 및 보직 인사를 발표했다.이번에 소장에서 중장으로 진급한 장성이 육군 14명, 해군 3명, 공군 3명 등 총 20명으로 적어도 최근 10년 내에선 가장 많다.'12·3 비상계엄' 이후 술렁이는 군심을 다잡고 인적 쇄신을 이루기 위해 역대급 물갈이 인사를 단행한 것이다.육군에선 한기성·정...
대한노인회 울주군지회, 제6회 정산교육 및 친선 한궁대회
▲사진제공:울산시 울주군대한노인회 울주군지회가 13일 범서읍 행정복지센터 중회의실에서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정산교육 및 친선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상북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사진제공:울산시 울주군울주군 상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기)가 13일 상북면 행정복지센터 야외무대에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및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상북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상북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1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울주군, 김장쓰레기 집중 수거 기간 운영
울산 울주군이 김장철을 맞아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김장쓰레기 집중 수거 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김장쓰레기 집중 수거 기간은 김장쓰레기로 인해 야기되는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 무, 양파, 배추 등 김치 재료를 다듬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김장쓰레기는 음식물류 폐기물.
안산시, 경제자유구역과 미래 안산 대토론회 개최… 시민과 비전 공유
안산시가 경제자유구역 지정 이후 지역 산업 구조 변화와 도시 경쟁력 강화 방안을 시민과 함께 모색하기 위해 대규모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1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동행추진단 150명과 전문가 패널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자유구역과 미래안산’을 주제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토...
안산시 최용신기념관, 내년까지 ‘상록수 숲속 크리스마스’ 행사 운영
안산시(시장 이민근) 최용신기념관은 오는 15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최용신기념관 및 상록수공원 일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체험행사 ‘상록수 숲속 크리스마스’ 행사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최용신 선생의 나눔과 공동체 정신을 되새기며, 가족과 이웃이 함께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나눌 수 있는 참여형 문화 프로.
안산시, 개인형이동장치(PM) 배터리 ‘안심충전소’ 설치 업무협약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안산소방서 등 4개 기관과 아파트단지 내 개인형 이동장치(PM : Personal Mobility) 배터리 ‘안심 충전소’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최근 개인형 이동장치(전동킥보드 등)를 가정 내에서 충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배터리 화재로 시민 불안감이 커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