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 캠퍼스 내 학생식당에서 식사 중이던 학생이 일면식도 없는 20대 남성에게 폭행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24일 폭행 혐의로 20대 남성 A씨를 임의동행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전날(23일) 정오 무렵 서울대 구내식당에서 식사 중이던 남학생에게 다가가 식판을 엎은 뒤 주먹으로 얼굴과 머리 등을 여러 차례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피해 학생은 오른쪽 눈 부위가 찢어지는 상처를 입었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으며, 현재는 치료를 마친 상태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피해 학생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외부인으로, 인근에서 등산하다 식당으로 들어온 뒤 별다른 이유 없이 폭행을 저지른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씨의 정확한 범행 경위와 정신 상태 등을 조사한 뒤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대에서는 최근 외부인의 무단출입 및 폭력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5월에도 한 40대 남성이 중앙도서관에서 흉기를 휘두르며 직원들을 위협해 공공장소 흉기소지죄로 기소된 바 있다.
[속보] 軍, 중장 진급자 20명...육군 14명, 해군 3명, 공군 3명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방부가 13일 중장 진급 및 보직 인사를 발표했다.이번에 소장에서 중장으로 진급한 장성이 육군 14명, 해군 3명, 공군 3명 등 총 20명으로 적어도 최근 10년 내에선 가장 많다.'12·3 비상계엄' 이후 술렁이는 군심을 다잡고 인적 쇄신을 이루기 위해 역대급 물갈이 인사를 단행한 것이다.육군에선 한기성·정...
대한노인회 울주군지회, 제6회 정산교육 및 친선 한궁대회
▲사진제공:울산시 울주군대한노인회 울주군지회가 13일 범서읍 행정복지센터 중회의실에서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정산교육 및 친선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상북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사진제공:울산시 울주군울주군 상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기)가 13일 상북면 행정복지센터 야외무대에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및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상북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상북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1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울주군, 김장쓰레기 집중 수거 기간 운영
울산 울주군이 김장철을 맞아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김장쓰레기 집중 수거 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김장쓰레기 집중 수거 기간은 김장쓰레기로 인해 야기되는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 무, 양파, 배추 등 김치 재료를 다듬는 과정에서 배출되는 김장쓰레기는 음식물류 폐기물.
안산시, 경제자유구역과 미래 안산 대토론회 개최… 시민과 비전 공유
안산시가 경제자유구역 지정 이후 지역 산업 구조 변화와 도시 경쟁력 강화 방안을 시민과 함께 모색하기 위해 대규모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1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동행추진단 150명과 전문가 패널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자유구역과 미래안산’을 주제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토...
안산시 최용신기념관, 내년까지 ‘상록수 숲속 크리스마스’ 행사 운영
안산시(시장 이민근) 최용신기념관은 오는 15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최용신기념관 및 상록수공원 일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체험행사 ‘상록수 숲속 크리스마스’ 행사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최용신 선생의 나눔과 공동체 정신을 되새기며, 가족과 이웃이 함께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나눌 수 있는 참여형 문화 프로.
안산시, 개인형이동장치(PM) 배터리 ‘안심충전소’ 설치 업무협약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일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안산소방서 등 4개 기관과 아파트단지 내 개인형 이동장치(PM : Personal Mobility) 배터리 ‘안심 충전소’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최근 개인형 이동장치(전동킥보드 등)를 가정 내에서 충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배터리 화재로 시민 불안감이 커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