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20일 선바위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선바위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주민이 이용하는 생활 밀접 공간을 직접 찾아가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해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반을 넓히고자 마련됐다. 특히 선바위도서관 개관 11주년을 기념해 울주군의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체험부스는 △선한세상금농㈜ △㈜간절곶배꽃마을 △언양알프스시장협동조합 등 마을기업 3개사와 사회적기업 ‘이음협동조합’ 등 총 4개사가 운영한다. 울주군은 체험에 필요한 재료비를 지원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딸기주머니 화분 만들기 △무화과 인절미 만들기 △냄비 받침대 만들기 △자연 발효 과일청 만들기 등 가족 단위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실생활형 체험 위주로 구성됐다.
체험 인원은 부스별 70명 내외로 총 28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당 체험비는 1천원이다. 별도의 사전 신청없이 행사 당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현장 접수로 운영된다.
울주군은 체험 후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향후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할 예정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회적경제를 경험하고, 기업의 제품과 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주민 참여형 사회적경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 日 나라현서 '다카이치'와 정상회담 시작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 한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 나라현은 다카이치 총리의 고향이며 지역구이기도 하다.다카이치 총리는 회담에 앞서 숙소에 도착한 이 대통령을 직접 영접하며 환영했다. 이는 애초 예정돼 있던 호텔 측 영접에서 총리 영접으로 격상된 것이라고 .
제천시, 대상포진 예방접종 ‘65세 이상 전면 확대’… 시민 호응 잇따라
충북 제천시가 이달부터 시행 중인 ‘65세 이상 전 시민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제천시는 기존 80세 이상 시민에게만 지원하던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올해부터 65세 이상(196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으로 대폭 확대했다. 이에 따라 접종 대상이 많이 늘어나면서 보건소와 위탁의.
러시아 피의 성당
러시아의 피의 성당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중심부에 위치한 정교회 성당으로, 정식 명칭은 ‘그리스도 부활 성당’이다.이 성당은 1881년 이 자리에서 암살된 알렉산드르 2세 황제를 기리기 위해 건축되었으며, 그의 피가 흘렀던 장소 위에 세워졌다는 점에서 이름이 유래했다.외관은 러시아 전통 양식이 잘 드러나는 화려한 양파 모양의...
순천만 와온 해변
순천만 와온 해변은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에 위치한 해변으로, 순천만 국가정원과 가까워 순천만 생태권의 일부를 이루고 있다.이곳은 넓게 펼쳐진 갯벌과 완만한 해안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인위적인 개발이 적어 원형에 가까운 자연 경관을 간직하고 있다.이러한 자연 환경 덕분에 해변에서는 갯벌 생물과 다양한 해안 생태를 관찰...
안산시, 청년인턴에 행정·직무 경험 제공… 취업 징검다리로
#1. 러시아어 전공 대학생이자 외국어에 능통한 안산시 소속 청년인턴 A 씨는 외국인 인구가 많은 원곡동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 배치된 이후 다문화 민원 업무를 전담하며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단순 통역 보조를 넘어 러시아어로 작성된 민원서류를 한글로 번역·정리한 뒤 이를 친절하게 안내하면서 민원 처리 시간도 단축하고 있..
안산시, 장상지구 입주 대비 고속도로 나들목 연결 본격화
안산시가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장상지구의 원활한 교통 여건 조성과 입주 전 교통 대책 마련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고속도로 나들목(IC) 설치공사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 보고서를 한국도로공사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보고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본격적으로 재검토해 온 .
안산시,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주차장 등 도심 인프라 개선 박차
안산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불편 사항을 지속 점검·개선에 나서며 시민 일상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도심 환경 개선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8일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사업(단원구 고잔동 중앙대로 일원)’ 및 ‘사동 176호 노외주차장의 전용 진입로 설치 공사(상록구 사동 1273-23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