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포시 제공
김포시 가현초등학교(교장 박계남)는 11월 12일(수)부터 13일(목)까지 양일간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병양)와 연계하여 ‘마음건강학교’사업의 일환인 마음건강 캠페인“힘내랑 웃어랑”을 운영했다.
‘마음건강학교’는 학교 기반 정신건강 지원 사업으로, 2024년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2025년 두 번째로 추진되고 있다. 이 사업은 학생들의 정신건강 인식을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의 정서적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본교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마음건강 OX 퀴즈 ▲오늘의 마음 날씨 체크 ▲내 마음의 온도 확인 ▲인생네컷 촬영 등 참여형 체험 부스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탐색하고 표현하며, 마음건강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계남 가현초등학교 교장은 “최근 사회적으로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학생들의 마음건강은 학교가 함께 지켜야 할 중요한 영역”이라며 “이번 캠페인이 학생과 교육공동체 모두가 마음건강의 가치를 인식하고, 정서적 안전과 감정 표현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교는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안전하고 따뜻한 마음건강 울타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동·청소년을 포함한 김포시민의 정신건강 상담 및 문의는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98-4005)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