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 서구 제공
인천서구문화재단이 2025년 연말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 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공연으로 한 해의 끝자락을 물들인다. 오는 12월, 클래식의 품격과 발레의 감동이 어우러진 두 편의 무대가 인천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잇따라 열린다.
먼저 12월 5일(금) 오후 7시 30분, ▲ 뉴서울필하모닉오케스트라 ‘천상의 손끝, 거장의 선율’이 연말공연의 막을 올린다. 이번 공연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공연예술 지역유통사업’ 공모 선정작으로, 지역 관객들에게 수준 높은 클래식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는 탁월한 곡 해석력으로 국내 · 외 무대를 이끌며 활약 중인 지휘자 장윤성과 함께,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이 협연자로 나선다. 차이코프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작품 35>, 브람스 <교향곡 제4번 E단조, 작품 98> 등 클래식 명곡들이 연주되어, 관객들에게 익숙하면서도 깊은 음악적 감동을 전할 계획이다.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목)에는, 오후 2시와 5시 총 2회에 걸쳐 ▲인천시티발레단 창작 발레뮤지컬 <미녀와 야수>가 개최된다. 클래식 발레 기반의 다양한 창작 작품으로 발레의 대중화에 기여해 온 인천시티발레단이 사랑과 희생의 메시지를 담은 고전 명작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다.
섬세한 프로젝션 맵핑, 조명, 오케스트라 선율이 어우러진 이번 작품은 관객들에게 한 편의 영화 같은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뮤지컬의 서사와 발레의 예술성이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몰입할 수 있다.
인천서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서구민의 풍성한 연말을 책임지기 위해 음악과 무용이 어우러진 두 편의 특별공연을 준비했다”라며, “문화예술이 선사하는 감동과 행복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2025년 7월 문을 연 인천서구문화회관은 재개관을 기념하는 다양한 장르의 기획공연들을 선보이며 지역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활약하고 있다. 인천서구문화회관 연말공연의 자세한 내용은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iscf.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매는 엔티켓(www.enticket.com)을 통해서 진행된다.
꼬꼬마 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꼬꼬마 어린이집은 14일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야시장 데이 수익금 25만2천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2026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도담도담 학당」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사)울산북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정열)는 겨울방학을 맞아 1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도담도담 학당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총 4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방학 기간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도담도담 학당은 청...
울산 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 사회부 박정임기자](사진제공 = 울산 남목 청소년센터)전국 548개 기관 중 상위 20곳만 수상하는 여성가족부장관상 영예10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청소년 성장 지원 성과 인정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
도솔암,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도솔암 주지 덕인스님과 신도들은 14일 북구청장실에서 북구 지역 노인복지시설 4곳(북구노인복지관, 시립제2노인복지관, 울산현대요양원, 북구실버케어센터)에 쌀 10kg 100포를 전달했다.
연암철물공구종합상사,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연암철물공구종합상사 박영수 대표는 14일 북구청장실에서 효문동 저소득 세대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천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울산시티병원, 울산시티2병원, 울산엘리야병원과 통합돌봄 퇴원환자 지원 업무 협약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시티병원, 울산시티2병원, 울산엘리야병원과 퇴원환자의 안정적 지역사회 복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 남구 가톨릭소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탁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 가톨릭소화어린이집(원장 박미숙)은 새해를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성금80만원을 대명4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 남구청(사진제공)박미숙 가톨릭소화어린이집 원장은 “후원금 80만원은 원아들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나눔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