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육청제공
[뉴스21 통신=김보미]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대공연장 소원홀에서 ‘2025 울산학생오케스트라 제6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울산학생오케스트라는 지난 2020년 창단 이후 울산지역 학생들이 음악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거점형 청소년 오케스트라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학생자치단체 ‘청바지 기획단’ 소속 학생들이 사회를 맡았다. 연주는 ‘낭만 시대 이후의 춤곡’을 주제로 구성됐다.
1부는 손무정 지휘자와 함께 차이콥스키의 ‘폴로네이즈’ 연주로 시작한다. 이어 이민환 베이스 트럼본 연주자와 협연해 에른스트 작세의 ‘베이스 트럼본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콘체르티노’연주가 이어진다.
2부에서는 생상스의 ‘죽음의 무도’로 오케스트라의 생생한 표현력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하차투리안의 ‘가면무도회 모음곡’으로 마무리된다.
공연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10월 30일까지 티켓링크(https://www.ticketlink.co.kr/product/59148)에서 예매할 수 있다.
김현미 관장은 “이번 연주회는 학생들의 음악적 성장과 열정이 돋보이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만드는 하모니를 마음껏 느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수사팀 한문혁 부장검사, ‘이종호 전 대표 만남’으로 배제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을 수사하던 한문혁 부장검사가, 과거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와 만난 사실이 드러나면서 특검팀에서 배제됐다.이종호 전 대표는 김 여사의 측근이자 ‘계좌 관리인’으로 알려진 인물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혐의로 기소돼 실형이 확정된 바 있다.김건희 특검팀은 26일 언론 공..
월남참전기념비·위령비·무공수훈자전공비 제막식 개최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10월 27일(월) 오전 10시, 교룡산 국민관광단지에서 '월남참전기념비와 위령비, 그리고 호국무공수훈자 전공비 제막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월남참전유공자회(회장 박준회), 고엽제전우회(회장 성경용), 무공수훈자회(회장 권영갑)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시장과 시의회 의장, 전북동부보훈지청장을 비롯해 각...
남원시, ‘두 바퀴로 천천히 여행하는 자전거 행진’ 성황리 개최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난 26일 ‘두 바퀴로 천천히 남원을 여행하는 자전거 여행과 거리 행진’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가을 정취 속에서 자전거를 타고 남원의 자연과 문화 공간을 여유롭게 즐기며,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남원’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서울역에서...
경주시, “지드래곤 APEC 첨성대 공연” 루머 일축
경주시는 최근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와 블로그 등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지드래곤이 APEC 2025 경주 첨성대에서 공연을 연다”는 내용의 게시물이 사실이 아니라고 26일 공식 입장을 밝혔다.시에 따르면 지드래곤의 첨성대 공연 계획은 전혀 없으며, 일부 게시물에 언급된 ‘사전등록’이나 ‘신청 접수’ 등의 내용도 ..
경주시, 동궁과 월지 임시주차장 정비 완료…APEC 정상회의 대비
경주시는 27일, 2025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동궁과 월지를 찾는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임시주차장 및 편의시설 정비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회의 기간 중 급증이 예상되는 관람객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노후한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정비해 품격 있는 관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기존 임시주차장은 .
트럼프, 6년 만에 방일…미·일 동맹 재정비·무역·기술 협력 강화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0월 27일 일본을 공식 방문하며, 미·일 정상회담이 6년 만에 재개됐다. 이번 방일은 트럼프 재집권 후 첫 아시아 순방의 일환으로, 일본과의 안보·무역·기술 협력을 전면 점검하는 자리다.이번 회담에는 일본의 새 총리 다카이치 사나에가 참석했으며, 양국은 미·일 동맹의 전략적 가치를 .
남양주시, ‘2030 기업유치 마스터플랜’ 발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7일 시청 여유당에서 ‘2030 남양주시 기업유치 마스터플랜 수립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회는 ‘남양주시 미래전략산업 발굴·육성 방안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와 연계해 진행됐으며,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시 관계자와 연구용역 수행기관 등 30여 명이 참석해 기업유치 추진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