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DDC 청년창업 박람회 (사진=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는 청년들의 창의적 도전과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는 11월 8일 동두천시복합커뮤니티센터 야외광장에서 ‘제1회 DDC 청년창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동두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가 주최하며, 입주기업을 비롯해 관내 창업기업, 대학 창업동아리, 청년 플리마켓 등 30여 개 부스가 운영된다.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교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개회식은 오후 2시에 열린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로컬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입주기업 홍보영상 상영 등이 이어진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청년 창업기업 홍보·판매 부스, 청년 플리마켓, 관내 대학 창업동아리 전시, 체험부스(타로, 퍼스널컬러), 이벤트(스탬프투어,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지역 청년 창업가들이 직접 제품을 소개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단순한 전시 행사를 넘어 지역과 청년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청년들의 열정과 시민들의 관심이 어우러져 동두천이 청년창업의 중심 도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동두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 누리집(https://ddcstartup.co.kr/
) 또는 청년창업지원센터(☎031-868-9131~3)로 문의하면 된다.
명소도 노원, 콘텐츠도 노원! “완성형 문화도시” 실현 눈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기 ‘대한민국 로컬100’ 최종 후보에 두 건이 선정됐다.공간 분야에는 ‘화랑대 철도공원 및 노원불빛정원(노원수제맥주축제)’, 콘텐츠 분야에는 ‘노원달빛산책’이 이름을 올리며 ‘문화도시 노원’의 위상을 입증했다.‘로컬1...
구로구장학회, 고등학생 80명에 장학금 1억 원 전달
(재)구로구장학회(이사장 김홍수)는 지난 24일 구청 강당에서 ‘2024년도 구로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구로구장학회는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 중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학생을 매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경인고, 서서울생활과학고 등 관내 고등학교 재학생 80명이 장학생으로 선정되..
구로구, 예비 수험생 학부모 대상 ‘2027학년도 대입 아카데미’ 운영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예비 수험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7학년도 학부모 대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대입 제도와 입시 환경 속에서 학부모가 정확한 정보를 이해하고, 자녀의 진로·진학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교육은 구로구 관내 예비 수험생(중학교 3학년~고등학교 ...
영등포구, 소상공인·중소기업 대상 공유재산 임대료 30% 감면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부담 완화를 위해 공유재산 임대료를 30% 감면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공유재산법 시행령’ 개정으로 임대료 감면 사유가 ‘재난 피해’에서 ‘지역 경제위기 극복’까지 확대된 데 따른 것으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적극행정의 .
영등포구, 65세 행려환자에 첫 주민등록증 발급… “내 이름으로 된 통장, 꿈만 같다”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오랜 기간 신분 없이 지내던 한 행려환자가 구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65세의 나이에 처음으로 주민등록을 마치고,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았다고 27일 밝혔다.‘행려환자’는 거소가 일정하지 않고, 보호자나 가족이 없어 신원을 확인할 수 없는 응급환자로, 경찰서나 소방서 등 행정기...
성동구, 필수노동자 3천 5백여 명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대민 접촉 빈도가 높은 필수노동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성동구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증가하던 지난 2020년, 우리 사회의 정상적인 기능 유지를 위해 감염의 위험을 무릅쓰고 대면 업무를 수행하며 필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동자.
성동구, 지자체 최초‘E+ESG 보고서’2년 연속 발간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E+ESG 보고서’를 2년 연속 발간하고 성동구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공시했다고 밝혔다.ESG 보고서는 주로 기업에서 비재무적 성과인 환경보호(E), 사회적 책임(S), 투명경영(G)를 얼마나 체계적으로 실천하고 있는지 외부에 공개하여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발간된다.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