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대한트라이애슬론연맹(회장 김진용)과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가 공동 주최하고 대구트라이애슬론연맹이 주관하는 ‘제12회 대구광역시장배 전국트라이애슬론대회’의 개최 일정이 예정되었던 5월 1일에서 2주 연기된 5월 15일(일)에 진행된다.
본 대구트라이애슬론대회(이하 대회)는 대구광역시 수성유원지 및 시내 일원도로에서 개최되는 트라이애슬론 시즌 가운데 첫 번째 대회이다.
이번 트라이애슬론대회는 도심에서 행사개최가 힘들다는 선입견을 깨고 대구 수성못(壽城潭)이라는 특별한 환경을 특성화하여 도심에서 이루어지는 생활체육으로서 더욱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때문에 스포츠관련 업체들의 관심이 높아 FAVOUR(페이버), FORTIUM(포티움), Secret Key(시크릿키), ZONE3(존3), ON(온), STRIDER(스트라이더), V-KOOL(브이쿨), 홍인터내셔날(피닉스다트), T4L(Lailaps), 그리고 농협 홍삼 등의 업체들이 대회 협찬사로 참여하며, 참가 선수들에게 다양한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스포츠 목걸이, 리커버리 크림, 실리콘 수모, 스마트 드링크는 참가 선수 전원에게 지급되며, 대회 당일에는 시상품 및 경품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사이클 코스인 신천동로는 선수들과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당일 오전 8시부터 정오 12시까지 전면통제 되어 안전인력 배치 및 안전시설물이 설치된다. 이 코스는 입문하는 초보자도 쉽게 완주 가능한 평이한 코스로 대구광역시와 함께 대구시체육회, 수성구청, 대구지방경찰청, 수성경찰서, 수성소방서 및 각급 의료기관 등에서 후원하여 안전여건을 최우선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대한트라이애슬론연맹 웹사이트(www.triathlon.or.kr)에서 선수등록이 필요하다.
회원가입과 참가신청 이후, 대한연맹 또는 대구연맹 계좌로 입금 완료 후 1~2일 뒤에 마이페이지 대회신청정보에서 대회에 대한 절차 및 물품 수령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선수등록 및 물품백 수령은 대회당일에는 불가하므로, 반드시 사전 등록기간에 등록해야한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