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최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김주애와 함께 공군 기념일인 ‘항공절’을 맞아 공군부대를 방문한 가운데, 관영 매체를 통해 가죽 재킷에 선글라스를 착용한 김주애의 모습을 본 주민들은 싸늘한 반응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6일 데일리NK 함경북도 소식통은 “테레비(텔레비전)에 나오는 원수님(김 위원장)의 딸을 보면서 사람들이 곱지 않은 시선을 보냈다”며 “10대 어린아이의 모습이 배고픔에 굶주리며 어렵게 생활하는 주민들의 모습과는 정반대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김주애가 지난해 11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7형’ 발사 현장에 김 위원장과 동행해 처음으로 주민들에게도 얼굴이 공개됐을 당시 ‘아버지 엄마 닮아서 곱게 생겼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주민들도 적지 않았다.
그러나 김주애의 등장이 거듭될수록 주민들의 시선이 점점 차가워지고 있다는 게 소식통의 이야기다. 특히 이번에 김주애가 자주색 가죽 코트를 걸치고 선글라스까지 끼고 나오자 더욱 씁쓸해하는 반응이었다는 후문이다.
북한에서 가죽 코트는 상당히 고가여서 돈 있는 사람들이나 간부들이 입는 옷으로 인식돼 있고 선글라스는 일반 주민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액세서리라 김주애의 모습을 보고 불편해하는 분위기가 역력했다는 전언이다.
소식통은 “지금 주민들은 생활난 속에 하루하루를 겨우 버티면서 자식들을 배불리 먹이지도 제대로 입히지도 못하고 있다”면서 “그런데 원수님의 딸은 10대의 어린 나이에 값비싼 가죽옷에 색안경(선글라스)까지 끼고 밝은 모습으로 나타나니 주민들이 고운 시선으로 보기 힘든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주애의 모습에서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낀다는 얘기다.
이어 소식통은 “우리 자식들은 겨울인데도 제대로 된 동복(패딩)도 입지 못하고 추위에 떨고 있는데, 부모 잘 만난 자식들은 호의호식하면서 자란다는 것을 보여주려는 것인지 참 허탈하다는 게 지금 주민들이 느끼는 심정”이라고 했다.
이런 가운데 주민들 속에서는 김 위원장이 김주애 뒤에 서 있는 사진을 두고서도 뒷말이 무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식통은 “리설주 동지가 처음 테레비에 나왔을 때 원수님보다 앞에 서서 걷더니 이번에는 딸이 아버지와 비슷한 차림을 하고 앞에 섰다”며 “이를 두고서는 ‘미래의 수령이라는 것을 시사하는 건가’, ‘후계자로 낙착된 게 분명하다’는 말도 나왔다”고 전했다.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
웅촌어린이집, 웅촌면 저소득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웅촌면 소재 국공립 웅촌어린이집(원장 박정숙)이 13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저소득 가구를 돕기 위한 성금 90만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성탄절을 맞아 웅촌어린이집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푸드트럭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마련돼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됐다.박정숙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
송전어린이집, 청량읍 취약계층 돕기 라면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소재 국공립 송전어린이집(원장 정유리)이 13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4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했다.송전어린이집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소중한 교육의 시간으로 기부를 실시했다. 아이들이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함께 살..
울주군,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3일 어르신 여가·복지 공간 확충을 위해 조성한 두서 송정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송정경로당은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활동을 즐기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여가·건강 프로그램 및 주민 소통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업비 총 4억9천5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실시설..
울주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 받으세요”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약 4.6%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와 모바일앱(스마트위택스), 울주군청 세무2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
울주군, ‘2027년도 해양수산사업’ 신청 접수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다음달 20일까지 ‘2027년도 해양수산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13일 밝혔다.해양수산사업은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각종 수산 관련 사업으로, 어업 생산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수산업 기반 조성을 통해 어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추진된다. 주요 사업은 △친환경 에너지절감 장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