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청소년문화센터
코리아하이파이브 스포츠클럽이 2월 2일 ‘은퇴선수 지원 및 재능기부위원회(이하 ’위원회)’를 발족하며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다.
위원회는 은퇴선수 교육을 통한 전문지도자 양성 지원과 은퇴선수 경력개발 자문, 스포츠클럽을 기반으로 한 전문선수 육성시스템 구축, 생활체육 강습 서비스 수준 향상 등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다.
하이파이브 스포츠클럽은 사단법인 ‘100인의 여성체육인’을 중심으로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이 주축이 되어 2014년 4월 2일 설립됐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내 ‘꿈의 체육관’을 메인시설로 사용하며, 망포중학교, 광교초등학교 등 외부 시설에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있다.
22명의 지도자 대부분이 전문선수 출신이며, 각종 대회 메달리스트 및 국가대표 출신도 많다.
이들은 경기 현장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기본기 교육을 탄탄하게 하며,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전문 강습도 실시하는 등 생활체육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있다.
특히, ‘멘토의 날’을 지정해 유명선수들이 재능 나눔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있다.
하이파이브 스포츠클럽은 현재 수원 청소년문화센터 내 ‘꿈의 체육관’을 중심시설로 배구, 농구, 탁구, 축구, 배드민턴, 치어리딩 등 6종목의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역 내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포츠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원지역 학교와 협력해 무료 체육수업 운영, 방과 후 스포츠교실 지도자 파견 등 청소년체육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