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수도권 대표 스키장인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는 성창기업이 주최하고 대한스키협회(KSA)와 국제스키연맹(FIS)이 주관하는 ‘2016 성창배 극동컵 알파인 스키대회’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지산리조트에서 오늘 개막했다고 밝혔다.
2016 성창배 극동컵 알파인 스키대회는 18일(월)~19일(화) 양일에 걸쳐 진행되며 국제선수로 등록된 국내 선수 및 동아시아 선수 총 15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종목은 첫째 날과 둘째 날에 회전 경기와 기록 경기로 각각 나눠서 진행되며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상금 1천만 원 가량의 규모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그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국내외 대표 스키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자신들의 실력을 겨룰 예정이어서 스키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특히, 한국 알파인 스키의 간판선수인 정동현 선수 등이 참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인지도가 높은 국내 선수들의 실제 스키 실력 검증에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지산리조트는 스키인구의 저변확대 및 국내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해 지산배 오픈스키 챔피언십, 극동컵 스키대회 등과 같은 다양한 스키 대회를 시즌마다 개최 또는 후원해 오고 있다.
이번 성창배 극동컵 알파인 스키대회는 국내 알파인 스키 대표팀을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로 창립100주년이 되는 성창기업에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대회로서 올해는 수도권 내 뛰어난 설질이 장점인 지산리조트에서 개최한다.
지산리조트는 국내 및 동아시아 선수들의 뛰어난 기량을 볼 수 있는 본 대회에 스키 관계자 및 팬들의 관심을 부탁하며, 성창배 극동컵 알파인 스키대회를 성황리에 진행함으로써 전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에 대한 지산리조트의 응원도 보탤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