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어르신 커뮤니티 환경 개선 및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부산광역시와 ‘어르신 맞춤형 행복 커뮤니티 조성‘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HF공사는 부산광역시와 함께 ▲노후 경로당 500개소의 주방․화장실 보수, 도배·장판 교체 등의 환경개선 ▲주거취약계층 1만2,000가구의 주택용 소방안전시설 점검 및 설치 등 지역사회 생활․주거환경 개선에 나선다.
특히, 공사와 부산시는 노인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60세 이상 어르신 200명에게 경로당 환경개선 및 취약계층의 주거안전시설 점검과 설치 등의 활동을 하게 할 계획이다.
최준우 사장은 “‘어르신 맞춤형 행복 커뮤니티 조성‘을 통해 보다 살기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고, 어르신께도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공사는 앞으로도 부산시와 긴밀하게 협력해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양주 백석중·덕계중·옥빛중 학생들, 정성 담은 과일청 100병 기부
양주시 백석중학교, 덕계중학교, 옥빛중학교 학생 연합 동아리가 13일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과일 손질, 설탕 비율 맞추기 등 전 과정을 직접 준비해 과일청 100병을 제작했으며, 완성된 과일청은 백석읍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이번 활동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