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미국 상원의원들이 미국의 보건 분야를 겨냥한 북한과 중국, 러시아, 이란의 해킹 행위에 강력히 대응할 것을 행정부에 촉구했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이들 나라가 사이버 활동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을 미국의 이익에 반해 악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VOA에 따르면 미 상원의원들은 21일 크리스토퍼 크렙스 사이버보안.기반시설안보국(CISA) 국장과 폴 나카소네 사이버사령관에게 보낸 서한에서, 적국의 사이버 행위로부터 미 의료기관을 보호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의원들은 최근 미국 보건 분야와 의료연구 부문을 겨냥한 러시아, 중국, 이란, 북한의 해킹 캠페인이 시작됐다는 각종 보도를 접한 뒤 이 서한을 발송했다.
서한에는 정보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마크 워너 의원과 공화당 중진인 톰 코튼 의원, 외교위 동아태 소위 민주당 간사인 에드워드 마키 의원 등 5명이 초당적으로 참여했다.
의원들은 서한에서 “이런 악의적인 캠페인에는 병원에 대한 랜섬웨어 공격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의료에 관한 허위정보 유포, 그리고 미국의 의료 대응과 연구에 대한 스파이 행위가 포함된다"고 지적했다.
서한에는 최근 한국 정부를 겨냥한 북한 해킹조직의 소행으로 알려진 사건에 관한 보도가 첨부됐다.
앞서 지난 3월 중순 사이버보안 전문매체 ‘지디넷’에 따르면, 한국의 사이버 보안업체인 ‘이슈메이커스랩’은 트위터를 통해 북한 해커 조직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한국의 대응을 상세히 기술한 문서에 악성코드를 숨긴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국 정부 관계자에게 보내진 것으로 알려진 이 문서는 기존에 ‘김수키’라고 알려진 북한의 해킹조직이 사용한 악성 소프트웨어의 변종인 ‘베이비샤크’가 설치된 것으로 파악됐다.
의원들은 사이버보안 당국에 이런 공격에 대한 방어를 강화하고 병원 등 유관 기관들과 공조해 억지력을 행사할 것을 촉구했다.
의원들은 “이런 국가 위기의 순간에 의료와 공중보건, 연구 부문에 대한 사이버보안과 디지털 복원력은 말 그대로 생사가 걸린 문제”라고 강조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