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선정
원광대학교병원 이영훈 교수는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이자 세계적 연구논문 출판사인 엘스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가 공동 발표한 ‘2025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리스트(Top 2% Scientists)’에 이름을 올렸다. ‘세계 상위 2% 과학자’는 SCOPUS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연구자의 피인용도, h-index(연구 생산성 및 영향...

정부는 국제기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한 대북 지원을 공식적으로 요청하면 "그 때 검토하겠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여상기 통일부 대변인은 19일 정부서울청사 정례브리핑에서 '국제사회(기구)를 통한 코로나19 관련 대북지원을 검토하고 있냐'라는 질문에 "현재 '문의단계'의 상황이 진행되고 있지만 만약 공식적인 문의가 올 경우, 정부가 그때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유니세프가 북한의 요청을 받은 사항에 대해 "관련 내용을 보도를 통해서 알고 있다"면서 "정확한 사항은 현재 확인 중"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미국의소리(V0A)' 방송은 북한이 유니세프(UNICEF·유니세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지원물품을 요청했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