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라남도경찰청은 올해 설 연휴 기간(2월 14~17일) 동안 112 범죄신고가 지난해 설 명절 대비 일평균 5.7% 감소하는 등 전반적으로 평온한 치안 상태를 유지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은 연휴 기간 범죄 신고와 교통량이 평시보다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범죄 취약 요소 사전 점검, 가시적 순찰 활동, 교통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최근 금 가격 상승으로 금은방 강·절도 범죄 가능성이 높아진 점을 감안해 금은방과 무인점포를 면밀히 점검하고, 터미널·기차역·번화가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지역경찰과 기동순찰대를 집중 배치했다.
그 결과 절도와 폭력 신고는 전년 설 대비 각각 31.8%, 28.6% 감소했다.
교통 안전 활동도 강화됐다. 전통시장, 대형마트, 기차역, 터미널, 공원묘지 등 혼잡이 예상되는 177개소에 경력을 집중 배치하고, 블랙아이스 사고 예방을 위해 결빙 취약 구간 208개소를 사전 점검했다.
이에 따라 연휴 기간 교통사고 사망자는 지난해 2명에서 올해 0명으로 줄었고, 부상자도 26.3% 감소했다.
이 밖에도 경찰은 생계침해형 폭력범죄 대응, 가정폭력·아동학대 재발 우려 가정 전수 모니터링 등을 실시해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힘썼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선제적 예방 활동을 지속 강화해 안전하고 평온한 일상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손흥민, 1골 3도움…LAFC, 북중미 챔피언스컵 16강 눈앞
[뉴스21 통신=추현욱]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 사커(MLS)의 LAFC는 18일 온두라스 산페드로술라의 프란시스코 모라산 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카리브축구연맹(CONCACAF) 챔피언스컵 1라운드 1차전 원정 경기에서 레알 에스파냐를 6-1로 대파했다. 손흥민은 전반에만 1골 3도움을 쓸어 담으며 압승을 주도했다.지난해 12월 이후 첫 공식 경기였다...
울산해경, 설 연휴 사건 사고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4일 오후 13시 41분경 간절곶 남동방 32해2 해상에서 조업중이던 어선에서 선원이 복통을 호소한다는 신고를 받고 경비함정을 급파해 신속히 구조했다고 밝혔다울산해경에 따르면. 간절공 남동방 32해리 해상에서 조업중이던 어선A호(근해자망 29톤.승선원8명.정자선적)에 작업중이던 선원...
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김무호,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 한라장사 등극
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소속 김무호 선수가 지난 17일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6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 한라장사에 등극했다.김무호는 이날 5판 3선승제로 펼쳐진 한라장사(105㎏ 이하) 결정전에서 차민수(영암군민속씨름단)를 꺾고 우승을 차지하며 개인 통산 10번째 장사에 올랐다.김무..
전남경찰, 설 연휴 전남 치안 ‘평온’… 범죄·교통사고 모두 감소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라남도경찰청은 올해 설 연휴 기간(2월 14~17일) 동안 112 범죄신고가 지난해 설 명절 대비 일평균 5.7% 감소하는 등 전반적으로 평온한 치안 상태를 유지했다고 18일 밝혔다.경찰은 연휴 기간 범죄 신고와 교통량이 평시보다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범죄 취약 요소 사전 점검, 가시적 순찰 활동, 교통 안전 확보에 총력을 ..
울산해경, 설 연휴 마지막날까지 안전사고 예방 총력 대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가 설 연휴 마지막 날 인 18일까지 해양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울산해경은 지난달 30일 r설 연휴 해양안전관리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지휘부는 최일선 현장부서 및 취약 항포구를 찾아 설 연휴 긴급 대응 태세 및 공직기강 복무 상태를 점검했으..
고양시 청년공간 내일꿈제작소, 인공지능 영상 제작 교육생 모집
고양시 청년공간 내일꿈제작소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상 제작 실무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AI 기술 확산으로 콘텐츠 제작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청년들이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운영되는 'AI 영상 ...
고양시 ‘사회적기업 지원’ 성과중심체계로 전환
고양특례시가 사회적경제기업 자립 기반 마련과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작년 말 기준 고양에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476개 사회적경제 조직이 활동 중이다. 이들 기업 대다수가 소규모로 재정 지원과 공공구매 의존도가 높고 자체 매출 확대와 인지도 제고에는 한계가 있다.이에 고양시는 일자리 창출, 판로 개척, 교육-컨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