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중소 제조기업의 기술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신속히 해결하고, 사업화까지 단계별로 지원하는 '기술닥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지원 내용은 ▲1단계 현장 애로 기술 지원 ▲2단계 중기애로기술지원 ▲3단계 상용화 지원 ▲단계별 검증 지원으로 구성된다.
먼저 1단계인 현장 애로 기술 지원은 기술닥터가 기업 현장을 10회 이내로 직접 방문해 1대1 맞춤형으로 애로사항 해결하는 것이다.
2단계는 1단계 완료 과제를 대상으로 하며, 시제품 제작과 공정 개선 등 보다 심화된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3단계 상용화 지원은 설계·디자인·금형·시험분석·판촉 등 제품화와 사업화를 위한 전 과정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올해에는 '3단계 상용화 지원'을 신설해, 기술지원 성과가 제품·매출·고용으로 이어지도록 지원체계를 한층 강화했으며, 경기테크노파크가 위탁운영하고 있다.
마지막인 단계별 검증 지원은 시험분석, 설계, 모의실험, 입체모형, 대중투자(크라우드펀딩) 연계 등 기술·사업화 검증을 지원한다.
신청은 현재 1단계 현장애로기술지원 프로그램이 상시 접수 중이다. 사업 신청은 기술닥터 누리집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대일 기업지원과장은 "기술닥터 사업은 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기술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는 것이 강점"이라며 "올해는 신설된 상용화 단계 지원까지 촘촘히 연계함으로써 기술 지원 성과가 제품 경쟁력 및 시장 성과로 이어지도록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손흥민, 1골 3도움…LAFC, 북중미 챔피언스컵 16강 눈앞
[뉴스21 통신=추현욱]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 사커(MLS)의 LAFC는 18일 온두라스 산페드로술라의 프란시스코 모라산 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카리브축구연맹(CONCACAF) 챔피언스컵 1라운드 1차전 원정 경기에서 레알 에스파냐를 6-1로 대파했다. 손흥민은 전반에만 1골 3도움을 쓸어 담으며 압승을 주도했다.지난해 12월 이후 첫 공식 경기였다...
울산해경, 설 연휴 사건 사고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4일 오후 13시 41분경 간절곶 남동방 32해2 해상에서 조업중이던 어선에서 선원이 복통을 호소한다는 신고를 받고 경비함정을 급파해 신속히 구조했다고 밝혔다울산해경에 따르면. 간절공 남동방 32해리 해상에서 조업중이던 어선A호(근해자망 29톤.승선원8명.정자선적)에 작업중이던 선원...
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김무호,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 한라장사 등극
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소속 김무호 선수가 지난 17일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6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 한라장사에 등극했다.김무호는 이날 5판 3선승제로 펼쳐진 한라장사(105㎏ 이하) 결정전에서 차민수(영암군민속씨름단)를 꺾고 우승을 차지하며 개인 통산 10번째 장사에 올랐다.김무..
전남경찰, 설 연휴 전남 치안 ‘평온’… 범죄·교통사고 모두 감소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라남도경찰청은 올해 설 연휴 기간(2월 14~17일) 동안 112 범죄신고가 지난해 설 명절 대비 일평균 5.7% 감소하는 등 전반적으로 평온한 치안 상태를 유지했다고 18일 밝혔다.경찰은 연휴 기간 범죄 신고와 교통량이 평시보다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범죄 취약 요소 사전 점검, 가시적 순찰 활동, 교통 안전 확보에 총력을 ..
울산해경, 설 연휴 마지막날까지 안전사고 예방 총력 대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가 설 연휴 마지막 날 인 18일까지 해양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울산해경은 지난달 30일 r설 연휴 해양안전관리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지휘부는 최일선 현장부서 및 취약 항포구를 찾아 설 연휴 긴급 대응 태세 및 공직기강 복무 상태를 점검했으..
고양시 청년공간 내일꿈제작소, 인공지능 영상 제작 교육생 모집
고양시 청년공간 내일꿈제작소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상 제작 실무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AI 기술 확산으로 콘텐츠 제작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청년들이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운영되는 'AI 영상 ...
고양시 ‘사회적기업 지원’ 성과중심체계로 전환
고양특례시가 사회적경제기업 자립 기반 마련과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작년 말 기준 고양에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476개 사회적경제 조직이 활동 중이다. 이들 기업 대다수가 소규모로 재정 지원과 공공구매 의존도가 높고 자체 매출 확대와 인지도 제고에는 한계가 있다.이에 고양시는 일자리 창출, 판로 개척, 교육-컨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