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해미면 주민자치회, 아나바다 「해미나눔장터」 개최 - 2024년 주민 제안사업으로 나눔 문화 축제의 장 열려 - 2024-05-13
장선화 tzb3656@naver.com


▲ 2024. 5. 10. 아나바다 「해미나눔장터」 행사 모습

2024. 5. 10.(금) 해미읍성 진남문 앞에서 해미면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개최한 아나바다 「해미 나눔장터」가 많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나바다「해미나눔장터」는 안 쓰는 물건이나 재활용이 가능한 물건을 나눠 쓰거나 판매해 생활 속 쓰레기를 줄여 탄소중립실천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진행된 행사로, 2023년 주민총회 시 주민들이 투표한 주민자치 제안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들이 기부한 물품을 상태에 따라 상, 중, 하로 나눈 후 옷(모자) , 신발, 장난감, 생활용품 등으로 구분하여 운영하였으며, 판매 수익금 및 후원금 등 총 100만 원가량 모금되었으며 해미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해미면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품을 가지고 주민 및 해미읍성 관광객 등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한 점에서 큰 의의가 있었다. 

행사를 주최한 김호용 주민자치회장은 “ 해미나눔장터에 참여해주신 해미면 주민분들께 감사드 리며, 앞으로 다양한 행사를 열어 주민들 간의 소통과 나눔의 장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 겠다 ” 라고 전하였으며, 성광석 해미면장은 “ 해미면 주민자치회가 앞장서 의미 있는 행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의 마 음을 전한다 ” 면서 “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을 모색하고 가치를 올릴 수 있도록 주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 ” 라고 전했다. 


댓글
0개의 댓글

최신기사

포토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