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100년 미소 BUSAN BUS, 2024 승무원 채용설명회」 개최 2024-05-13
김만석 krnews21@hanmail.net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5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청 1층(로비, 대회의실)에서 「100년 미소 BUSAN BUS, 승무원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버스 승무원 인기가 시들해지고, 택배·배달 업계로 승무 가능 인력이 대거 이동하면서 버스 업계가 심각한 구인난을 겪고 있다. 이로 인해 버스 운행 대수가 줄거나 배차 간격이 늘어나는 시민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시와 버스운송사업조합, 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은 업계의 승무원 구인난에 함께 대응하고자 ‘지난 100년간 친절한 미소로 시민과 함께한 부산 버스가 앞으로의 100년을 함께할 친절하고 유능한 승무원을 찾습니다’ 라는 표어(슬로건) 아래 버스 승무원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시내·마을버스 업체 93개 사와 5개 유관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구인·구직자 만남의 장 채용 상담 공간(부스) 부산시 대중교통 및 일자리 정책홍보 공간(부스) 부산 버스 100년 사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구인·구직자 만남의 장'은 이날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구직 희망자들은 이곳에서 임금 등 근로 여건 설명, 채용요강 및 면접요령 안내, 질의응답 등 채용 관련 알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댓글
0개의 댓글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