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북경찰, 도내 거점정신응급의료기관 간담회 개최 - 경북경찰청장, 도내 거점정신응급의료기관 방문 간담회 및 업무유공자 감사장 수여 - 2024-05-09
조광식 cho2014@hanmail.net


▲ 김철문 경북경찰청장은 8일 ‘청송진보병원’을 방문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경북경찰청 제공


경북경찰청(청장 김철문)58청송경찰서장과 이주현 청송진보병원 이사장, 최종진 병원장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송군 소재 청송진보병원을 방문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4시간 거점정신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되어 운영하고 있는 병원 측의 의견을 듣고, 늘어나는 정신질환자 응급입원의 효율적 대응방안 논의와 업무유공자에 대한 감사장 수여가 있었다.


도내 정신질환 응급입원은 ’21419’22569’231,123건으로 전년대비 98%이상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경북경찰청은 늘어나는 정신질환자 대응과 관련하여 ’2311월 수도권을 제외하고 최초로 경찰의 응급입원 현장지원팀과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위기개입팀을 통합한 응급입원 합동대응센터를 개소하여 운영하는 등 정신질환자 관리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김철문 청장은 정신질환자 대응은 어느 한 기관의 문제가 아닌 경찰-소방-의료기관-지자체 등 여러 유관기관이 함께 풀어나가야 하는 과제인 만큼, 도민이 안전하게 평온한 일상을 지낼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0개의 댓글

최신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