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양천구, 생활 공구 30여 종 무료대여 서비스 전 주민센터로 확대 실시 공구 대여 수요 반영 및 접근성 제고 위해 모든 동 주민센터에 공구대여소 설치 2024-05-02
박갑용 pdacom@hotmail.com

(▲사진=양천구, 공구대여소 전경)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가정에서 필요한 생활 공구를 무료로 빌려주는 공구대여소를 이달부터 모든 동 주민센터에 확대 운영해 구민 편익 증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천구는 지난 2016년부터 일상에서 필요하지만 사용 빈도가 낮고 가격도 비싼 탓에 선뜻 구매하기 어려운 전동 드릴 등 최대 30여 종의 생활 공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구대여소(구 공구도서관)’를 운영해 왔다.

 

지금까지 종합사회복지관(목동, 신월, 한빛, 신정, 신목) 5곳과 주민센터(4, 신월5 · 7, 신정3 · 6) 5, 양천창업지원센터까지 11개소에 설치된 공구대여소에서 총 8천여 건의 누적 대여실적을 기록할 만큼 구민 호응도가 높았다.

 

이에 양천구는 해마다 증가하는 공구 대여 수요를 반영하고, 구민 접근성 극대화 및 불필요한 지출을 방지하기 위해 미설치된 나머지 13개 동 주민센터에 공구대여소를 확대 설치했다.

 

이달부터 추가 운영을 시작한 곳은 목1 · 2 · 3 · 5, 신월1 · 2 · 3 · 4 · 6, 신정1 · 2 · 4 · 7동 주민센터 등 13개소로 이를 통해 양천구에는 총 24곳의 공구대여소가 자리하게 됐다.

 

아울러 양천구는 그동안 사용해오던 공구도서관이란 명칭의 직관성을 강화하기 위해 공구대여소로 변경했다.

 

양천구 공구대여소는 구민 누구나 유선, 온라인(공유허브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1인당 공구 3종을 최대 3일까지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주요 품목은 전동 무선 · 해머 드릴, 직소기, 전기 릴선, 가정용 사다리, 렌치, , 압축기(컴프레서) 등이며 대여소별 공구 보유 현황은 공유허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자주 쓰진 않지만 생활에 꼭 필요한 공구를 가까운 주민센터와 복지관 등에서 언제든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공구대여소를 모든 동 주민센터로 확대 운영한다면서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자원까지 절약할 수 있는 공구대여소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개의 댓글

최신기사

포토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