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실버 바리스타, ‘인생 2막의 꿈’을 돕다. '라떼는말이야' 아우내은빛복지관 취업지원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바리스타 실기 2급 자격과정 2024-04-24
장선화 tzb3656@naver.com



▲ 취업지원전문가양성프로그램-라떼는 말이야 - 자격증전달식


아우내은빛복지관(관장 이수경)은 2024년 2월부터 4월까지 총 9회기에 걸쳐 진행된 취업 지원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바리스타 실기 2급 자격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커피 이론과 실기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참여자 10명 전원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 쁘다.“며, ”배우는 것 자체가 신나고 수업을 받는 순간이 기다려지고 행복한 3개월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수경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일자리에 도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격증반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이 새로운 일자리의 길로 한걸음 더 다갈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우내은빛복지관은 노인들의 취미생활과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 고 있으며, 노인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
0개의 댓글

최신기사

포토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