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송파구, 장애인 재활에 집중! 신체활동 향상 돕는다 2024-04-17
김민수 krnews21@hanmail.net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집중 재활치료실과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애인은 비장애인과는 다른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재활치료가 필요하며, 만성질환 및 2차 장애 예방을 위해 꾸준한 운동은 필수다.

이에 구는 전문인력과 장비를 갖춘 송파구 보건지소 재활료실의 운영을 통해 관내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돕는다.

 

재활 런닝머신 전동 상하지 운동기 공압식 근력 강화 운동치료기 평행봉 연습기 등 다양한 장비를 활용하여 집중 재활치료를 실시한다.

 

또한 전기 및 온열 치료, 광선 치료 등 통증 치료와 1:1 맞춤형 운동 치료 작업 치료 한방치료도 진행 중이다.

 

재활치료는 송파구에 거주하는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심한장애(구 장애 1~3등급)’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치료를 원하는 장애인은 재활치료실로 전화해 상담 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구는 직업재활센터, 주간보호센터 등과 협력하여 시설 이용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줌바댄스 요가 및 스트레칭 등 다양한 신체활동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장애인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무료로 운영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장애인 재활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 관내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에 도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관내 장애인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재활 운동 및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0개의 댓글

최신기사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