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北, 지난해 이어 가을철 승마애호가 경기 진행
  • 김태구
  • 등록 2018-10-15 17:25:43

기사수정


북한 '조선마술협회'가 주최한 가을철 승마애호가 경기가 7일과 14일 미림승마구락부에서 진행됐다는 <조선중앙통신>의 보도를 전했다. 


경기는 '장애물 뛰어넘기'와 '승마 유희', '애호가 경마'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협회 회원들과 애호가들이 경기에 참가한 가운데 경기장인 미림승마구락부로는 평양시내 승마 애호가를 비롯한 수많은 시민들이 경기를 보기 위해 모여들었다고 통신은 전했다.


통신에 따르면, '장애물 뛰어넘기' 경기에 출전한 선수들은 능숙한 솜씨로 말을 다루어 대담하고 신속 정확하게, 그리고 빠른 시간 내에 장애물을 재치있게 넘으며 평소에 연마한 마술솜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또 승마에 첫걸음을 뗀 어린이들이 부모들과 함께 '승마 유희'에 참가하여 좁은 주로와 장애물을 극복하면서 씩씩하게 달렸으며, '애호가 경마'에 출전한 선수들은 쏜살같이 주로를 누비며 경기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장애물 뛰어넘기 경기에서는 평양건축종합대학 오성철 학생, 승마 유희 경기에서는 평양시 중구역 창전소학교 전경평 학생, 애호가 경마에서는 옥류대외건설자양성사업소 노동자 김만철 씨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미림승마구락부 기마수들의 경마에 대한 추첨도 진행했다.


통신은 "가을철 승마애호가 경기는 근로자들과 청소년들의 승마 열기를 더욱 북돋아주고 그들이 건장한 체력으로 사회주의 강국건설에 이바지하도록 하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되었다"고 경기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북한에서 승마애호가 경기는 지난해 10월 처음 열렸으며, 여기에는 지난 2013년 미림승마구락부가 개장한 이래 승마를 배워 온 애호가들이 출전했다. 올해부터는 봄, 가을에 경기를 치르기로 하고 지난 4월 22일과 29일 '봄철 승마애호가 경기'가 진행된 바 있다.


지난해 10월 첫 승마애호가 경기를 전한 재일 <조선신보>는 특히 '애호가 경마'에 대해 "경마의 순위를 맞춘 사람들속에서 추첨을 하여 상품을 시상하는 것"이라며, 일본의 공영 도박인 경마와도 다르고 외화도 사용되지 않았다고 일본 언론의 보도를 비판한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3선 제한·연임 도전·후보군 압축… 충주·제천·단양, 2026 지방선거 판도 윤곽 2026년 6월 치러질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1년여 앞두고 충북 북부권인 충주·제천·단양 지역 자치단체장 선거 구도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지역별로 무주공산, 현직 연임 도전, 후보군 압축이라는 상반된 상황이 전개되면서 예선 단계부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충주시장 선거는 3선 연임 제한으로 현직 시장이 출마하...
  2.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3. 국가데이터처, 2024년 기준 한국인 "건강수명 65.5세에 불과!"...기대수명 83.7세 [뉴스21 통신=추현욱 ]1만973명, 1만4884명, 2만1655명. 지난 2024년 사망한 50~54세, 55~59세, 60~64세 사람들의 숫자다. 평균 수명이 80세를 훌쩍 넘긴 시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이른 죽음이다. 대부분은 사고가 아니라, 병이었다. 암이 가장 큰 원인이었고 심장 질환, 간 질환, 뇌혈관 질환도 주요 사망 원인이다.“피곤하다. 쉬고 싶은데 그럴 ...
  4.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우두머리' 구형, 13일로 연기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사건 피고인들에 대한 구형이 다음 주 화요일로 연기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25부는 다음 주 화요일인 오는 13일을 윤 전 대통령 등 8명의 내란 사건 재판 추가 기일로 지정해 결심공판을 진행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윤 전 대통령 측의 증거조사와 '내란' 특검의 구형도 미뤄지...
  5. 정읍시, 강설 ·한파 예고에 시민 안전 현장점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지역에  10일부터 12일까지 예보된 강설과 한파에 대비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하며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9일 이학수 정읍시장을 비롯해 손연국 도시안전국장, 김성익 재난안전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함께해 제설 자재 보관 창고와 한파 쉼터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이학수 시장은 제...
  6. 정읍시,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 최대 70%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 부담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아이돌봄서비스는 전문 양성 교육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아동을 돌봐주는 제도로, 서비스 종류는 ▲시간제 서비스(기본형·종합형) ▲영아종일제 서..
  7. 울주군,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지역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단지 내 도로, 가로등,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공용시설을 보수하고 개선한다. 올해 사업비는 3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지원 대상은 사용...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