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세종=뉴스21통신] 이기운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과 함께 2018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시상식과 ‘토크 콘서트’를 7월 27일(금), 오후 1시부터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 16층 콘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다양하고 독창적인 국내 게임의 창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으로서, 문체부는 지난 1997년부터 콘진원과 함께 총 369편의 ‘이달의 우수게임’을 선정, 시상해왔다.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은 총 8편이며, 1차 수상작 4편은 ▲ 착한게임 부문 - 비전웍스의 ‘내 마음이 들리니’와 코리아보드게임즈의 ‘뒤죽박죽 서비스’, ▲ 인디게임 부문 - 우보펀앤런의 ‘윌유메리미’와 자라나는 씨앗의 ‘맺음(MazM): 지킬앤하이드’이다.
2차 수상작 4편은 ▲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 - 포플랫의 ‘아이언쓰론’, ▲ 인디게임 부문 - 블루스카이게임즈의 ‘루티에 미니게임 월드’, ▲ 착한게임 부문 - 파더메이드의 ‘동물의 정원’과 와이즈캣의 ‘에브리데이 골프브이아르(VR, 가상현실)’이다.
특히, 작년에 처음 열려 많은 호응을 얻었던 ‘토크 콘서트’가 올해도 진행되어 지속적인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토크 콘서트’에서는 첫 순서로,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이 기대되는 ‘아이언쓰론’을 개발한 포플랫의 강재호 대표가 ‘세계화를 이루기 위한 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어 ‘1차 패널 토크’에서는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 중, 국내를 넘어 해외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수상 업체들이 개발 과정에서 겪은 경험담과 홍보 활동 현황, 향후 세계 진출 전략 등을 이야기한다.
2017년 3차 이달의 우수게임(인디게임 부문)으로 선정된 ‘루티에 아르피지(RPG, 역할수행게임) 클리커’를 개발한 블루스카이게임즈의 이현우 대표가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선다.
이 대표는 ‘루티에 지식재산권이 걸어온 길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고유 지식재산권의 상표화(브랜딩)를 통한 다양한 가치 창출을 발표한다.
‘2차 패널 토크’에서는 ‘원소스멀티유스(One Source Multi Use), 게임 지식재산권의 확장성’이라는 주제로 웹툰, 캐릭터 등 타 산업과의 연계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업계의 상황과, 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새로운 방식과 채널로 게임 이용자(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한다.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업체는 문체부 장관상을 받는 동시에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도 얻게 된다.
이밖에도 ▲ 게임 분야 대체복무 산업기능 요원 신청 시 가산점(100점 만점에 가산점 10점) 혜택, ▲ 콘진원이 주최하는 게임전시회와 투자유치 설명회 참가 지원, ▲ 선정게임에 ‘이달의 우수게임’ 인증 마크 활용, ▲ 각종 게임 관련 매체를 통한 선정작 홍보 추진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홍보 기회 등을 얻는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매년 온라인, 모바일, 콘솔 등의 일반게임뿐만 아니라 재미와 유익을 동시에 지닌 착한게임, 개발자의 창의성을 담은 우수한 인디게임 등을 선정하고 시상함으로써 국내 게임의 다양성을 높이고 있다.
앞으로도 우수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국내 게임개발자들의 창작의욕과 개발 성과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