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회 위원장이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에게 독립 71돌을 축하하는 축전을 보냈다고 통일뉴스가 조선중앙통신의 17일 보도를 인용해 18일 밝혔다.
김 위원장은 축전에서 시리아의 독립에 대해 “제국주의자들의 침략과 예속을 반대하고 자주적인 삶을 개척하려는 시리아 인민의 투쟁에서 전환적 의의를 가지는 역사적 사변”고 평가했다.
또 “오늘도 귀국 정부와 인민은 당신의 올바른 영도밑에 온갖 적대세력들의 침략과 도전을 단호히 짓부시며 나라의 독립과 안전을 굳건히 수호해 나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근 미국의 미사일 공격을 직접 겨냥해 “나는 이 기회에 최근 귀국에 대한 미국의 난폭한 침략행위를 규탄하면서 시리아 정부와 인민의 정의의 위업에 다시 한 번 굳은 지지와 연대성을 표시한다”고 밝혔다.
북한은 미국이 시리아 정부군 공군기지에 대해 대규모 미사일 공격을 감행한 직후인 지난 8일 외무성 대변인 담화를 통해 “시리아에 대한 미국의 미사일 공격은 주권국가에 대한 명명백백한 침략행위로서 절대로 용납될 수 없으며 우리(북)는 이를 강하게 단죄한다”며, 미국을 규탄하고 시리아를 엄호한 바 있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