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북한 '타도제국주의동맹(ㅌ.ㄷ)' 결성 90돌을 맞은 17일 문화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다고 통일뉴스가 보도했다.
통일뉴스는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을 인용, 이날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황병서 총정치국장, 최룡해 당 중앙위 부위원장 등이 평양 대성산혁명열사릉을 참배했다고 전했다.
평양 시민들은 만수대언덕, 김일성종합대학, 인민무력성, 만수대창작사 등에 있는 김일성.김정일 동상에 헌화했으며, 각 지에서도 참배의식이 열렸다.
다양한 문화행사도 열렸다. 학생들은 이날 평양 개선문, 평양체육관광장 등에서 '혁명의 주인은 우리 인민 등의 노래에 맞춰 무도회를 가졌다.
국립연극극장에서는 연극 '혈맥'이 공연됐고, 당창건기념탑광장에서는 평양시 청년학생들의 혁명가요무대 '가리라 백두산으로' 공연이 열렸다고 전했다.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