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왼쪽)이 구청에서 열린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에서 김정회 ㈜엠큐브테크놀로지 대표이사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말연시를 앞두고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강서구는 30일(화) ㈜엠큐브테크놀로지(대표이사 김정회)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2천만 원을 전달받았다.
엠큐브테크놀로지는 지난해에도 성금 2천만 원을 기부하는 등 소외계층을 위한 선행을 꾸준히 실천해 현재까지 누적 성금은 1억 500만 원에 달하며, 기부문화 확산에 힘쓴 공로로 강서구 기부자 명예의 전당에도 헌액된 바 있다.
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이 구청에서 열린 ‘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정철 동양정보서비스 대표, 진교훈 구청장, 박래문 람세스물류 대표, 강정희 삼진해운 대표
같은 날 람세스물류(대표 박래문), 삼진해운(대표 강정희), 동양정보서비스(대표 윤정철)는 각각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들은 한 건물에 입주한 기업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함께 기부에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마곡에 둥지를 튼 ㈜와이플로우(대표이사 안병훈)에서도 성금 5백만 원을 전해왔다.
지난 29일에는 서울축산농협(조합장 진경만)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성금 2천만 원을 기탁하며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여, 2019년도부터 현재까지 기탁한 성금품이 1억 5천여만 원에 달한다.
기탁된 성금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홀몸어르신 등 소외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경기 침체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변함없이 지역사회에 온기를 더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구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AI 로봇' 시대 성큼…정철동 LGD 사장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뉴스21 통신=추현욱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이 "로봇 시대에 발맞춰 디스플레이도 혁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TV와 스마트폰, 전장(電装·자동차 전자장치) 등에 이어 차세대 먹거리로 로봇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취지다.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에서 휴머노이드(인간...
국민건강보험공단, "내년 1월 중 특사경 출범…사무장 병원 잡는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이 내년 1월 중 특별사법경찰(특사경)을 출범시킨다. 건보공단은 특사경이 이른바 '사무장 병원' 등을 단속하면 한 해 수천억 원에 달하는 건강보험 재정 누수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건보공단은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업무보고에서 "1월 중 특사경을 구성, 출범...
10년 넘게 암환자 위해 모발 기부한 女군...어머나 운동본부에 모발 40㎝ 기부
[뉴스21 통신=추현욱 ]소아암 환자를 돕기 위해 10년 넘게 모발을 기부한 육군 부사관의 선행이 화제다.12일 육군 2기갑여단에 따르면 예하 적오대대에서 근무 중인 이나라(36) 상사(진)는 지난 7일 어머나(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 운동본부에 모발 40㎝를 기부했다.그의 모발 기부는 지난 2012년과 2018년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그동.
‘뉴진스 퇴출’ 다니엘 “멤버들과 함께하려 끝까지 싸웠다…끝 아닌 시작”
[뉴스21 통신=추현욱 ]그룹 뉴진스에서 퇴출된 다니엘(20)이 팬들 앞에서 심경을 밝혔다.다니엘은 12일 오후 자신의 개인 SNS 계정을 통해 팬들과 라이브 소통을 진행했다. 영상을 켠 후, 인사를 하려는 순간 다니엘은 “벌써 눈물이 난다. 이렇게 인사하는 순간이 조금은 낯설고 옛 기억들이 떠오른다”고 울컥한 모습을 보였다.다니엘은 ...
울산교육청, 마음을 잇는 '느린 편지함 & 온기 우편함' 운영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은 바쁜 일상 속에서 현대인들이 기다림의 가치를 되새기고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본관 1층 당직실 맞은편에 ‘느린 편지함’과 ‘온기 우편함’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먼저 빨간색의 ‘느린 편지함’은 소중한 사람이나 미래의 자신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
부모 주택연금, 자녀 승계길 열린다
[뉴스21 통신=추현욱 ]주택연금을 받던 부모가 사망했을 때 해당 담보주택을 상속받은 자녀가 별도 목돈을 마련하지 않아도 연금을 이어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12일 김상훈 국민의힘 의원실이 확보한 한국주택금융공사(HF) 2026년 업무계획 자료에 따르면 HF는 "주택연금 이용자 사후 해당 담보주택을 활용해 자녀가 주택연금을 이용할 ...
서울 시내버스 파업 D-1…시, 지하철 늘리고 무료 셔틀버스 투입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시가 버스 파업 대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 가동에 돌입한다.시는 시내버스 노동조합이 오는 13일 첫차부터 파업을 예고함에 따라 신속히 교통 대책을 추진하고, 노·사간 합의 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12일 밝혔다.서울 시내버스 노사가 파업 예고일을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