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재명 유튜브영상 캡쳐
한미 양국이 핵추진 잠수함 건조와 관련한 분야별 협의를 내년부터 본격화하기로 하자 중국이 즉각 반응했다.
린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미국과 한국의 핵잠수함 협력에 대해 여러 차례 입장을 밝혔다”며 한국이 신중히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 외교부가 한미를 함께 거론하던 기존 입장에서 벗어나 한국을 직접 언급한 것은 외교적 압박 수위를 높인 신호로 풀이된다.
앞서 중국 군사 전문가 쑹중핑은 관영매체 인터뷰에서 한미 협력이 핵 비확산 체제를 훼손할 수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미국이 오커스(AUKUS)를 통해 핵잠수함 기술 이전이라는 ‘나쁜 선례’를 만들었고, 한국에서도 유사한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전문가들은 중국의 이러한 경계가 비확산 문제보다는 동북아에서 확대되는 미국의 영향력과 한국의 전략적 선택 변화에 대한 구조적 우려에서 비롯됐다고 분석한다.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
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가 9일 J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두겸 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시루떡 커팅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지난해 문화 예술 활동 담은 전시 열어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14일부터 오는 2월 22일까지 1층 소호갤러리에서 기획 전시 ‘메모리 오브(MEMORY OF) 2025’를 연다. 전시는 지난해 이뤄진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의 활동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공연, 전시, 문화 예술 융합 연구과제(프로젝트), 학생 오케스트라, 학생 자치 활동,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