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2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청년 창업가 프레스 데이’를 열고 도내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는 청년 창업기업들의 사례와 도의 지원 성과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 창업가와 언론이 함께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나누고, 도의 창업 지원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충남도는 다양한 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혁신 창업 생태계를 확대해왔으며, 이날 행사에는 지원을 받은 8개 기업이 직접 참여해 성과를 공유했다. 홍성의 ‘크림하우스’는 지역 농산물 기반 메뉴 개발로 월 매출을 2~3배 키우며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고, 예산의 ‘예산애플유나이티드’는 70여 명의 유소년이 등록한 축구 교육 기반 창업 모델을 선보였다.
천안 소재 기술기업 ‘리나솔루션’은 AI·유연센서 기술을 바탕으로 산업설비 안전 모니터링 솔루션을 개발하며 매출을 꾸준히 늘렸고, 자율주행 잔디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그린에이아이’는 창업 1년 차에 해외 진출과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빠르게 성장 중이다.
축산 ICT 기업 ‘키우소’는 목장 관리 앱과 커뮤니티 구축을 통해 올해 22억 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스마트농업 기반의 ‘수확의 정석’과 체험농업을 결합한 ‘딸기둥지’도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보령의 수산물 가공기업 ‘대보’는 창업 이후 25명을 고용하며 매출을 60억 원까지 끌어올렸다.
충남도는 올해 청년 창업·창직 지원, 스마트팜·해양수산 분야 창업 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업들의 매출 증가, 고용 확대 등 가시적 성과를 확인했다. 남성연 청년정책관은 “지역에서 성장하는 청년 기업이 지역경제의 핵심 축이 되도록 홍보·협업·네트워크 구축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