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제군이 제1호 고향사랑기금사업인 ‘인제시티투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시티투어 사업은 지역 관광·문화·자연생태 자원에 대한 주민 향유권 증진과 방문객 유치를 위해 기획됐다.
군은 지난 2024년부터 시티투어 기본 구상에 착수했으며, 2026년 상반기까지 운영 관련 시스템과 편의시설을 마련하고, 하반기부터 버스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지역 대표 관광지와 축제, 계절별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해 주민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문객을 위한 맞춤형 노선 발굴에 집중했다. 지난 10월부터 이달까지 총 8회에 걸쳐 관계 공무원과 군 장병을 대상으로 지역 관광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며 시티투어 운영체계와 발굴된 노선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현재까지 발굴된 시티투어 노선은 테마노선 2개 코스(자작나무숲 코스, 백담사 코스)와 특별노선 1개 코스(지역축제 연계)로 총 3개 노선이다.
인제시티투어 버스는 2028년 개통 예정인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역세권 개발사업과도 연계돼, 지역 주요 관광지 접근성을 높이는 핵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용대지방정원, 한계권역 역사문화관광자원, 진동폐터널, 진동·방동권역 캠핑마을, 아미산 스마트 워케이션센터, 백두대간 네이쳐스테이 힐링센터 등 2027년까지 완성될 미래 관광자원과 연계해 시티투어 노선을 촘촘히 채울 계획이다.
인제군 관계자는 “이번 시티투어 사업을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는 물론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즐거운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노선 발굴과 운영 준비를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