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귀포시 제공
서귀포시는 지난 1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자녀와 함께 자라는 행복플랫폼 ‘다문화엄마학교’ 운영 사업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전국 지자체 66개 사례가 제출되었으며, 전문가 심사와 국민참여 플랫폼 ‘소통24’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8개 사례가 본선에 진출했다. 서귀포시는 본선 경연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장려상을 받았다.
서귀포시는 장려상 수상과 함께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특별교부세 3천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다문화엄마학교’는 다문화 엄마들이 가정에서 자녀 학습을 지도하고 학교 교사와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으로, 2022년부터 서귀포시가족센터에서 운영 중이다.
올해까지 총 7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들은 습득한 지식과 경험을 가족과 공유하며 엄마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한 점이 평가받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찾아가는 가족상담, 띵가띵가패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지원을 확대해 빠른 지역사회 적응을 돕겠다”고 밝혔다.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