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12월 2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웨스틴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부산 핀테크허브 영업·마케팅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수도권 스타트업 대표와 파트너스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부산 핀테크허브의 지원 역량과 성과를 소개하고 수도권 혁신기업 유치를 위한 전략적 연계를 강화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구글 인공지능(AI) 기반 실전 전략, 스타트업 성장 사례, 핀테크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강화를 위한 허브 지원체계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이 집중적으로 소개됐다.
특히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금융기관·투자사와 연계한 실증, 협업, 투자 기회 등 실질적 지원환경도 함께 홍보됐다.
부산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수도권 혁신기업의 부산 이전 가능성을 높이고, 부산–서울 간 스타트업 커뮤니티 연결 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
온라인 채널과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참여 기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핀테크 기반 성장 산업의 거점을 부산으로 확장하는 전략도 추진한다.
‘부산 핀테크허브’는 2019년 개소 이후 스타트업 성장 지원 거점으로 자리 잡았으며, 입주기업의 31%가 입주 후 매출이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실질적 성과를 내고 있다.
이진수 부산시 금융창업정책관은 “수도권 혁신기업이 부산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체감하도록 입주지원, 실증협력, 정책금융 연계 등 유치 기반을 강화해 부산을 최고의 핀테크 비즈니스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매월 13일 ‘울주군민 헌혈의 날’ 지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13일을 ‘울주군민 헌혈의 날’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울주군민 헌혈의 날은 지역 내에 헌혈의 집이 없는 울주군민의 헌혈 접근성을 높여 헌혈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은 울산혈액원과 함께 이날 범서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6개 ..